왕실태교 - 우리 아이 왕자님, 공주님처럼 키우기
권동연 지음 / 베프북스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일하는 곳과 반대쪽에 있는 '국립고궁박물관'에서 5초 만에 마감된 프로그램 왕실태교!

사실 나는 임산부도 아닐뿐더러 미혼인 여자이기 때문에 이 교육을 듣고 싶어도 들을 수가 없었다.

근데 책으로 나오다니~ 놓칠 수가 없었다.

내가 궁금했던 건 왕실에선 어떻게 태교하는지였다.

지금이야 첨단 의료기술이 발달했지만, 그 당시에는 그렇지 않았을텐데 얼마나 좋은 태교를 했으면 현시대에도 왕실의 태교를 배우려고 하는지 궁금했다.

(다시 생각해보면 태교는 첨단기술과 상관 없는 듯하다.)

 

이 책은 1주차에서 7주차 챕터로 나누어져 있어, 한 주에 하나씩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정말 임산부라면 하나씩 따라해보며 태교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특히 초산인 임산부들)

의료기술이 발달하지 않았을 시기인데, 태아의 발달과정을 상세하게 기록한 거 보면 그만큼 아이에 대한 관심이 많았으리라!

특히 이 책은 QR코드가 있어 태교에 좋은 국악이라던지, 아기옷 만들기라던지 유용한 동영상이 있어서 글자의 한계도 극복하였다.

꼭 태교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이 책을 보며 건강음식도 만들고, 명상에 좋은 국악도 듣고, 취미로 바느질도 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내가 이 책을 열심히 읽으니, 동료도 관심 있어하며 다 읽으면 빌려달라고 한다.

그만큼 이 책은 흥미를 사기에 좋은 책이며, 한 생명이 태어나기까지 얼마나 많은 정성이 들어가는지 다시 한 번 깨닫는 계기가 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