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화 인형 종이접기 - 세계 명작 속 캐릭터들을 손가락 인형으로 만들어요 ㅣ 길벗스쿨 놀이책
이시바시 나오코 지음, 정미은 옮김 / 길벗스쿨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목 설문이벵에 참여하면서 알게 된 "동화인형 종이접기" 책인데요~
직접 보니 책이 완전 귀염귀염합니다.
지은이가 이시바시 나오코인데 작가가 펴낸 책들을 보니 요런 캐릭터접기에 유능한 분인가 봅니다.
이 책을 사용하는 방법이 한 페이지에 나와있어요.
손가락이 들어갈수 있게 만들어졌기에 손가락인형 놀이를 할 수도 있고 꾸미기로도 가능하다고 적혀있는데요.
제가 직접 만들어보니 인형놀이에 아주 좋은 종이접기책같애요ㅋ
목차를 보시면 알겠지만 다양한 동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여러가지 동화를 만들 수 있을듯해요.
특히 책에는 공주동화가 백설공주랑 인어공주가 있는데요. 여기있는 공주랑 왕자, 마녀만 만들어도 여러가지 공주동화에 적용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종이크기 줄이는법도 있고요~
접는법 기호도 있고 얼굴부터 머리카락, 옷 등 만드는 방법이 사진과 설명으로 되어있어요.
그리고 꾸미기종이는 실물로 그려져있어서 요건 오려서 색종이에 대고 잘라도 되고 색종이에 그려서 오려도 되고 편한 방법으로 사용하면 되요.
이제 하나하나씩 만들어볼까요~?
아직은 첫째가 만들기 버거워보이기도하고, 접다가 안되니까 이것 만들어달라 저것 만들어달라 주문하네요.
첫번째 주문인 인어공주편의 왕자랑 공주랑 배랑 파도도 접어보았어요.
백설공주편에서 마녀도 하나 만들어보았고요~
공주들을 응용해서 겨울왕국의 엘사와 안나를 만들어보았는데요~비슷한가요?ㅋ
역시 겨울왕국에는 눈사람 울라프가 있어야 되는데...
눈사람 하나만 그려놓아도 분위기 다른 듯~
사람 하나 만들기 위해서는 얼굴, 머리카락, 몸통, 다리 등 거의 4개를 만들어야 하기에 같은 걸 여러개 만드느라 좀 지겹긴했어요~
간혹 접으면서 이해가 안되어 사진을 엄청 뚫어지게 살려보고 접었다가 다시 피는 작업도 여러번 했어요.
특히 마녀 코부분은 이해하는데 오래 걸렸죠. 만들고나면 별거 아닌데 종이접기 시작하시는 분한테는 만드는 중에 고비가 한 두군데가 있는듯해요.
결론적으로 이 책은 첫째한테는 완전 최적화된 인형놀이입니다ㅋ
머리카락도 바꿀 수 있고, 얼굴도 여러개 만들어 표정도 바꿀 수 있고, 옷도 바꿀 수 있으니까요.
찢어지면 다시 접으면 되고요ㅋ
손가락인형 놀이하기에도 좋긴하나 그러면 어느정도 풀칠해서 붙여서 고정시켜야 놀이하기 좋아요. 근데 그건 분리가 안되어 여러개 만들어야된다는...
아직은 5살 첫째가 만들기에는 복잡한 부분이 쫌 있어 저의 손노동이 필요하네요.
그래도 둘째까지 뽕을 뽑을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