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남 길에서 미술을 만나다
조영남 지음 / 월간미술 / 2003년 7월
평점 :
품절


처음 제목만 봤을때에는 아~싶었어요.그런데 '길위에서'란게 제가 생각하고 있던 '길'은 아니었어요.저는 알려지지 않은 까페 벽면이나 길거리 담벼락 같은 언더그라운드 적인 '길 위의 미술'을 생각한거였구요.여기에서의 '길 위'는 유명한 장소와 유명한 작가의 작품을 찾아다닌거였더군요.생각은 조금 달랐지만 어쨌거나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평소 미술에 조예가 있는것도 조각작품에 큰 관심이 있는것도 아니지만 멋있는걸 보고 우와~할수 있는 감성과 약간의 안목 정도는 있기에 관심있게 재미있게 보게 되더군요.여러가지 조각작품들을 책 한권으로 볼수 있어 좋았고 또 나중에 아이들에게 보여주기에도 괜찮은 자료가 될것 같네요.찾아가볼수 있는 약도도 자세하게 수록되어 있어 언제 기회가 된다면 한번 가보고도 싶네요. 2탄 3탄이 만들어져도 좋을것 같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