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아는 여자 2030 취향공감 프로젝트 1
김정란 지음 / 나무수 / 200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멀리 갔는데 담장을 못넘으면 안타
멀리 가서 담장을 넘으면 홈런
이승엽은 홈런왕
류현진은 괴물

야구에 알던 상식은 이정도랄까..
하지만 '야구 아는 여자'를 본 후 나는 마치
야구 전문가처럼 야구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 틈에서
어제 그때 아쉽지 않았어요?? 하면서 이제는 은근슬쩍
야구를 무척 잘아는 사람처럼 끼어드는 날 발견한다.

이 책은 야구에 관해 전반적인 지식뿐 아니라
야구에 관해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실려있다.

야구장의 크기가 제일 신기했는데
홈런을 친다는게 야구장의 크기에 영향을 받는다는게
좀 불합리하다고 생각했다.
잠실구장을 홈으로 삼는 2팀이 좀 안쓰러웠다..
LG는 LG홈런을 만들기는 했지만
기록 하나하나 예민할 선수들에게 있어서 어쩌면
좀 스트레스 받는 일이 아닐까싶다.

솔직히 지금도 용어는 좀 아리송하다..
타자 투수 포수 야수 외야수 등등...
하지만 몰라도 던지는 사람, 치는 사람, 받는사람,
수비하는 사람 이렇게만 보고 봐도 재미있었다.

이 책에는 팀의 몇 명의 선수에 대한 설명도 있었는데
선수들이 얼마나 멋진지 모두의 팬이 되어버렸다.

2군에서 1군으로 올라온 선수들의 이야기에서는 그 무엇도
노력을 막을 수 없다는 것도 느끼고 야구 이야기 이외에도
무언가를 느끼게 해주는 색다른 책이다.

또다른 좋은 점
야구를 좋아할 때 아무래도 내가 응원하는 팀이 있어야 더 신나는 법
이 책은 각 야구팀의 개성이나 장점 연고지등을 설명해줘서
내가 응원할팀을 더 잘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

야구를 모르는 초보들이 보기에 딱 좋은책.
이 책을 누군가에게 추천한다면
야구를 좋아하지 않는 여자친구를 만나는 야구광 남자들에게
추천한다.

-------------------------------------------------------------
어제 뉴스후에서 KBO에 대해 나왔는데...
난 정말 궁금하다.
야구는 야구선수들과 관계자들이 한다.
KBO는 야구협회다.
그런데 왜 KBO는 야구선수의 편이 아닌가?
야구에 관심이 많아지니 이런 궁금증도 생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0-02-19 11: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프로야구 개막 카운트다운에 해가 뜨고 지는 2월입니다!
야구 관련 도서를 즐겨 읽으시는 분들을 찾아다니다 들어왔습니다.:)
찌질하고 부조리한 삶은 이제 모두 삼진 아웃! 국내최초의 문인야구단 구인회에서 우익수로 뛰고 있는 박상 작가가 야구장편소설 <말이 되냐>로 야구무한애정선언을 시도합니다.
야구 소설도 읽고, 야구 경기도 보고, 소설가가 시구까지 하는 야빠 대동단결 이벤트에 참여해 보세요.
인터넷 교보와 알라딘, 인터파크, yes24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