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달의 아이
최윤석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3년 9월
평점 :
《달의 아이》는 가족과 일상의 소중함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로, 현대사회의 가치와 소중함을 다룬 판타지 소설이다.
이 소설은 가까운 미래, 2035년을 배경으로 어린 딸이 갑자기 사라지는 재난 상황에서 시작된다. 초록빛 오로라와 함께 찾아온 달의 이상한 현상으로부터 출발한 소설은 주인공인 정아와 상혁, 그리고 그들을 둘러싼 다양한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통해 가족 간의 갈등과 희생, 희망 등 다채로운 감정을 풍부하게 그려낸다.
책은 현실적인 상황과 미래에 대한 상상력을 통해 독자들에게 생각을 자극한다. 긴급 재난 문자와 같은 장면들은 독자를 이야기에 몰입시키며, 달의 크기가 커진다는 설정은 소설을 현실과 판타지의 경계에서 흥미로운 이야기로 만든다. 또한, 책 속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은 각자의 감정과 욕망, 선택에 대한 갈등을 통해 인간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작가는 드라마 연출 경험을 토대로 시각적인 표현과 캐릭터의 입체화에 성공하였다. 마치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듯한 장면들은 독자에게 생생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소설의 마지막 두 페이지는 독자에게 감동과 여운을 안겨준다. 주인공들이 마주한 선택과 희생은 독자들에게 깊은 생각을 전하며 이 소설의 주제를 강조한다.
종합적으로, 《달의 아이》는 현대 사회의 소중한 가치에 대한 깊은 감정과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소설로, 가족과 소중한 순간에 대한 깊은 감동을 선사하는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