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일에 상처받지 않고 용기 있는 아이로 키우는 법 - 마음이 단단한 아이로 자라게 하는 43가지 대화 습관
스즈키 하야토 지음, 이선주 옮김 / 다산에듀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력위주의 사회에 살다보니 가장 중요한게 공부를 비롯한 실력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어른도 마찬가지지만 인간에가 가장 중요한 것중에 하나가 '자존감'이다.

특히, 초등시기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자존감'이다.

자존감이 높은 아이로 키워주는게 어른들이 해야할, 부모가 해야할 교육중에 하나이다.

아이의 평생 가는 자존감을 키우기 위해 특히 초등 시기 부모의 말 습관이 중요함을 강조한다. 일상에서 무심코 건넨 한마디가 아이의 의욕을 꺾을 수도, 반대로 아이의 자존감을 높일 수도 있다. 이 책에서는 ‘의욕’, ‘자신감’, ‘용기’, ‘주체성’이라는 네 가지 주제로 아이의 의욕을 끌어내는 방법을 심리학과 뇌과학을 근거로 소개한다. 이 책에 담긴 구체적인 대화법을 차근차근 따라 실천해 본다면 어느새 아이와 부모 모두 성장해 나갈 것이다..

댜양한 케이스마다 바르지 않은 대응과 바른 말투의 대응에 대해 상세히 알려준다. 실제 사례를 통한 조언은 설득력이 매우 뛰어날뿐만아니라 부모로써 하지 말아할 말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결국 어린 시절 부모의 대화 습관을 통해 형성된 자존감이 평생 가는 자신감, 더 나아가 아이의 인생을 결정한다는 중요한 사실을 이야기하는 이 책은, 일상의 각 상황에서 부모가 지녀야 하는 대화 습관은 무엇이며 어떻게 말하면 아이의 의욕을 떨어뜨리지 않고 용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지를 구체적인 일상 속 사례를 통해 친절히 제시한다.

다양한 말들에 대해서 연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휼륭한 교육은 실천이다. 말로써 하는 교육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행동으로 보여주는 교육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