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로나 이후 사야 할 주식
이상헌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코로나19 초기에 폭락하던 장이 그 후 안정화를 찾으면서 회복했고, 종목에 따라 다르지만 신고가 행진을 이어나가는 주식도 있다. 시대를 이끌어가는 주도주를 사서 길게 보유하면 된다. 우리의 일상과 산업의 변화를 읽어내면 주도주가 보인다. 최근의 변화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이슈는 역시 코로나19 이후의 변화로, 이는 단기간의 변화가 아니라 세상과 우리의 생활양식을 바꿀 근본적 변화임을 저자는 강조한다. 무엇보다도 코로나19 이후 일, 소통, 관계 등에서 새로운 방식이 등장하고 있음을 주목해야 한다.
이책은 향후 시장을 주도할 주도주를 4가지 테마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코로나19라는 엄청난 위기의 한복판을 지나며 세상이 빠르게 격변하고 있고,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도, 산업도 이에 맞춰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비대면 인간관계가 오프라인 인간관계를 대체하면서 일상화되어 언택프 라이프라는 트렌드가 활짝 열리고 있다. 여기에서 빅 픽처는 바로 오프라인의 온라인화에 있다. 오프라인의 온라인화를 위해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필요하다. 이러한 변화들은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활발하게 일어날 것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산업지형은 기존과는 완전히 달라지는 것에 주목해야 하는 것이다. 한편 재정정책 관련 기업들의 주가상승에도 주목해야 한다. 언택트 라이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스마트 헬스케어, 재정정책과 관련해 가슴 뛸 정도로 급성장하는 기업들이 나올 수 있으며, 그러한 기업들이 주도주 역할을 하면서 주식시장의 상승을 이끌 것이다.
개별주의 경우 주식을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정도를 들어봤을 법한 주식들이고, 특히 최근에 각광을 받은 종목이기도 하다. 산업의 거스를 수 없는 변화를 주는 코로나19 이후에 시장을 전망해 볼 수 있는 훌륭한 주식투자 전망서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