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만이 하는 것 The Ride of a Lifetime - CEO 밥 아이거가 직접 쓴 디즈니 제국의 비밀
로버트 아이거 지음, 안진환 옮김 / 쌤앤파커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같은 회사에서 45년 동안 일했다. 처음 22년은 ABC에서, 1995년 디즈니가 ABC를 인수한 이후로는 디즈니에서 23년을 근무했다. 특히 지난 14년 동안은 모두가 부러워할 만한 자리에서 직무를 수행했다. 1923년 월트 디즈니가 디즈니를 창립한 이래로 6번째 CEO가 되어 회사를 경영했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도 그 자리에 있다."


한회사를 평생 다니는 것이 너무나도 어려운 시대다. 평사원에서 CEO가 될때까지 힘든 시기도 많았겠지만, CEO 자리에서 굳건히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그런 점을 배워야 한다. 삶에 있어서 거창한 목표를 세우지 않더라도, 자신이 맡은 일을 해내고 기회가 왔을때 그 기회를 잘 포착하는 능력.


힘겨운 날도 있었고 비극적인 날도 있었다. 그러나 또한 디즈니 CEO의 일은 지구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직무라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다. 우리는 영화와 TV쇼, 브로드웨이 뮤지컬, 게임과 코스튬, 장난감과 책을 만든다. 테마파크와 놀이기구, 호텔, 유람선도 만들고, 전 세계 14개 공원에서 매일 퍼레이드와 거리공연, 콘서트를 개최한다. 우리는 재미를 제조한다.
나는 때때로 이런 생각을 한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 어떻게 내가 이렇게 운이 좋았던 거지?’ 디즈니랜드에서는 가장 크고 흥미진진한 놀이기구를 ‘E-티켓’이라고 부르는데, 내가 했던 일에 대해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그 표현이다. 내가 월트디즈니 컴퍼니라는 거대한 E-티켓 놀이기구를 14년 동안 타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이다.


문제는 언제나 발생한다. 우리가 하는 '일' 이라는게 문제의 해결이라고 할때, 그 문제를 보는 시각과 그 문제를 얼마나 긍정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져야 하는지가 매우 중요하다.

사람에게 즐거움을 주는 일은 매우 가치 있는 일이다. 그 중요한 가치를 가진자 만이 진정으로 고객만족을 시킬수 있고 그에 따르는 기업의 성공과 개인은 성공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다.


성공하는 삶에 대해 또다른 방법을 보여준 훌륭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