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 3년 만에 30억 벌고 퇴사한 슈퍼개미의 실전 주식투자 생중계
유목민 지음 / 리더스북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직장인의 최대 소망은 월급에서 독립하여 다른수익을 창출하여 회사를 탈출하는 것이다. 인간은 원래 자유로운 존재이며 억압에서의 자유를 간절히 원한다. 자본주의 사회가 만들어 놓은 조직이라는 구조, 회사라는 구조에서 자유롭지 못한 것은 돈에 대해서 자유롭지 못함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이책은 그 탈출할 수 있는 방법으로써 주식투자에 대한 것을 알려주고 있다. 회사를 다니면서 투자를 했던 저자가 480만원으로 시작하여 30억을 벌고 깔끔하게 퇴사한 이야기.

저축을 하든 빛을 갚고 살던 아둥바둥 사는 삶에 돈키호테 같은 이야기라 참 공감이 많이 간다. 실제로 주식투자를 하고 있어 제법 한수를 배우는 좋은 계기도 되었다.


총 4부로 나뉜 이 책의 1부에서 고정관념 타파와 더불어 주식 공부와 실전 연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새롭게 투자 마인드를 다진 후, 2부와 3부에서는 뉴스와 공시, 기본적 분석을 중심으로 거래량과 차트를 근거 삼아 확실하고 빠르게 자본금을 늘리는 기초 체력을 단련한다. 4부에서는 앞에서 다룬 내용을 바탕으로 유목민만의 단단한 단타법을 이루는 투자 3원칙을 상세히 정리했다.

저자가 직접 매매한 종목의 세세한 과정을 복기하고, 실제 계좌 캡처로 수익까지 공개해 마치 투자 생중계를 보는 듯한 생생한 에너지를 전한다. 이를 통해 돈이 없어서, 자신이 없어서, 시간이 없어서 망설이는 수많은 직장인들은 물론, 투자를 하면서도 이제껏 수익의 기쁨을 누려본 적 없는 개미 투자자에게 수익 나는 투자를 시작하는 확실한 계기와 기반을 마련해준다.


목표를 돈에 두지마라는 저자의 목소리가 깊이 기억에 남는다. 돈은 아무리 많아도 부족함을 느낀다고 한다. 그러니 돈을 얼마 벌겠다는 목표보다 다른 삶의 성취 목표를 가지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한다. 사실 우리는 상대적 결핍으로 늘 부족하다고 생각하지 정말 절대적으로 자원이 부족해서 슬프지는 않으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