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돈의 부동산시장, 그래도 기회는 있다
김인만 지음 / 메이트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에 대한 전망도 그러하듯이 부동산에 대한 미래전망도 전문가들 조차다 각기 다른경우가 많다.

특히 서울의 아파트 가격은 거의 대다수가 예측하기 힘들정도로 많이 올랐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그래서, 이제 오를 만큼 올랐으니 더 이상 오르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집값이 떨어지길 기다는 세력과

아직 더 오를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서로의 갭이 커지며서 부동산 매매시장이 급냉하고 있다.

전세가격 하락이 이뤄지고 있고, 이로 인해 아파트 가격이 소폭 하락추세로 보이고 있는 가운데

또 과거와 같이 더 오를 거라는 세력과 이미 다 올랐다는 세력이 상충하고 있다.


이 책은 혼돈의 부동산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투자전략을 담은 부동산 전망서다. 2018년 서울 집값이 엄청나게 폭등한 후 정부의 규제폭탄이 쏟아지며 시장이 주춤하고 있다. 이 상승기에 미처 집을 사지 못한 이들의 마음은 ‘지금이라도 집을 사야 하는가, 아니면 사지 말아야 하는가?’ 오락가락해 좀처럼 판단이 안 서고 불안하다. 한편 현재 집을 가진 사람들도 ‘상승기는 쭉 이어지는가, 아니면 조정의 시작인가?’ 하는 마음에 불안하기는 마찬가지다. 떨어질 것 같기도 하고 더 오를 것 같기도 하고, 좀처럼 판단이 잘 안 서는 혼돈의 시기다. 이 책은 부동산가격에 영향을 주는 여러 중요한 요인들을 팩트로 심층 분석해 앞으로의 부동산시장을 최대한 정확히 예측할 수 있도록 안내해준다. 지금 당장의 과열된 분위기에 무분별하게 휩쓸리기보다 이 책을 통해 냉정하게 분석하고 판단해 위기 속 투자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시기별로 팩트를 통해 부동산 시장을 분석하고 있다.

과거 정부의 다양한 부동산 대책이 실제 부동산 가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정밀하게 분석하고 있다.

이를 통해 향후 전망에 대해 다각적인 분석을 하며 날카로운 시선을 보여준다.


 4장 ‘부동산시장, 다가올 3년을 말한다’에서 앞으로 3년간의 부동산시장을 팩트 체크하면서 예측했다. 서울 집값 원인과 전망, 서울과 지방, 강남과 강북, 소형아파트와 대형아파트, 새 아파트와 기존 아파트, 지역별 입주물량, 전세시장, 세금폭탄, 일본형 장기불황으로 갈지 등에 대해 다양하고 재미있게 분야별로 정리했다.


이번기회를 통하여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에 대한 밀착된 공부와 함께 미래를 예측해 보고

실제 투자에 나설때 자신감있는 도전의 기회가 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