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어디를 살까요 - 알면 돈 되는 신나는 부동산 잡학사전
김학렬.배용환.정지영 지음 / 다산북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적인 투자는 역시 그 가치의 희소성에 있다.

자본주의의 가장 기본적인 단계. 시장의 가장 기본.

수익을 얻기 위해선 '싸게 사서, 비사게 파는 것이다'

부동산도 그 상품만 움직이지 않는 '부'동산이지 사고 파는것에는 그 궤를 함께 한다.

 

《부동산 클라우드》라는 팟캐스트를 시작해 이들은 부동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가장 가려워하는 부분을 바로 긁어주었던 빠숑, 서울휘, 아임해피가 균형 있는 시각으로 부동산 투자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기본서 『그래서 어디를 살까요』. 입지의 고수 빠숑, 상가의 고수 서울휘, 임장의 고수 아임해피가 각각의 시선으로 지역을 분석하고, 부동산 투자의 트렌드를 짚어내며, 부동산 정책이나 전업 투자에 접근하는 현명한 태도에 대해서도 진심을 담아 조언한다.

 

역시 부동산 투자의 초보에게는 1장을 잘 참고해야 한다.

1장 다 함께 외쳐볼까요? 입지, 입지, 입지!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입지' 만큼 더 중요한 요소는 찾아 보기 힘들 갓 같다.

좋은 입지의 부동산능 찾기 위해선 반드시 '임장' 활동.

발품을 팔아야 좋은 물건을 확보할 수 있다.

 

그런데 만약 GTX로 일산에서 서울까지 통하는 교통이 획기적으로 편리해진다면 어떨까요? 파주 운정에서 출발하는 GTX-A 노선은 일산 킨텍스, 서울역, 삼성역으로 이어집니다. 만약 개통한다면 킨텍스에서 삼성까지 20분이 채 안 걸립니다. 일산에서 강남권까지 출퇴근이 굉장히 용이해지는 것입니다. 2018년 상반기 사업자를 선정하고 2018년 하반기 착공하는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일산은 강남의 수요를 끌어오지 못했는데, 2023년에 계획대로 GTX가 개통한다면 강남으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이 일산을 선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큽니다. 왜냐하면 분당을 제외하고는 일산이 1기 신도시 중에 가장 살기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강남 접근성까지 좋아질 최적의 주거환경 일산〉, 267쪽

 

실제적 분석을 통한 사례중심의 설명이 너무나 좋다.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할 분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