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각 탐정단 1 - 불길한 달밤의 보석 도둑 착각 탐정단 1
후지에 준 지음, 요시타케 신스케 그림, 정인영 옮김 / 을파소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착각 탐정단이 도착한 날
제목을 보더니 둘째녀석이 이상하다고 저에게 들고오네요.
바로 제목에 적혀 있는 '각'이 잘못되었다고....

요즘 과학만화상식 책에 빠져 있는 둘째녀석에게 재미난 책이 손에 들어왔네요.
바로 착각 탐정단1
제목 뒤에 숫자 1이 붙어 있는거 보니 시리즈로 구성된 책인가 봅니당.

2017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 작가
요시타케 신스케의 작품이랍니다.

책을 구입하면 전 책에 둘러있는 띠는 아무생각 없이 버린답니다.
이 책 역시 버릴려고 하는데...

책 속 착시 문제를 풀 때 쓰라꼬 적혀있는 글자가 제 레이다 망에 들어오더라구.

 

 이 책속에 나오는 등장인물들을 간단하게 소개해주네요.
현우랑 지민, 만수, 한수지는 같은반 친구랍니다.
강아지를 키우고 싶어하는 녀석들이 폰조를 보더니
키우고 싶다꼬....
헐~~~

 


수지는 드라마에 아역으로 출연하고 있는 아역배우랍니다.
수지의 덕분에 친구들은 자선경매행사파티에 참석하게 된답니다.
그런데 갑자기 사건이 일어나게 된답니다.
경매에 낙찰받은 다이아몬드 반지 두 개가 사라지게 되면서 이야기는 점점 흥미로워진답니다.

파티장이 정전으로 깜깜한 사이에 두 개의 보석함이 사라지게 된답니다.
두 개의 다이아몬드 반지를 구준호 기자가 주워주는데.....
문제는 반지의 사이즈!
틀림없이 하나는 크고 하나는 작았는데....
둘다 똑같은 사이즈의 반지
아이들은 구기자를 의심하게되면서 범인을 찾는데....
만수의 스마트폰에 찍힌 사진으로 더 더 구기자를 의심하게 된답니다.
결국 구기자는 사진 속 상황을 재현하게 되고
결국 원근법에 의한 트릭이라는걸 알게된답니다.
그럼 반지는 누가?
범인는 누구?

현우와 친구들은 민박사에게서 눈을 의심하게 만든 그림을 접하게 된답니다.
실제로는 똑같은 크기의 두 아저씨
사람은 눈에 보이는 것을 착각하고 사실과 다른 것처럼 느낀다는것을 알게되는 아이들

이 두 자루의 연필을 보면 눈을 의심하게 된답니다.
현이와 훈이도 이 질문의 의도를 알기에 똑같다고 말하지만....
옆에서 제가 자꾸 정말? 진짜?라고 물으니깐
오른쪽에 있는 연필이 더 길어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그래 보인답니다.

책 표지에 둘러 있는 띠
바로 요그림에 이용해봤답니다.
둘다 2Cm
옴마야.....
이 그림은 진짜 눈을 의심하게 되네요.

 

착시 그림을 보면 일단 자로 제어봅니다.
웃겨요 웃겨~

감이오죠?
두 보석은 원래 같은 크기였다는 사실을.....
착시의 세계는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네요.

절대 눈에 보이는 대로 믿지 말 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