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쎈 초등 수학 6-2 (2017년) 초등 쎈수학 (2017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기초부터 심화까지 유형별로 알차게 담겨 있는 쎈수학
유형으로 꽉! 초등문제집 추천!

 

단계별 유형 학습으로 기본부터 심화까지 담겨 있는 쎈수학
수학은 복습도 예습도 둘다 중요하답니다.
일단 방학동안은 완벽하진 않지만....
2학기 배울 학습내용을 쭈~~~욱 울터보기로 했답니다.
그리고 2학기 시작할때 다시 1단원부터 반복 학습을 진행할 계획이랍니다.

매년 쎈수학을 접할때마다 읽게되는데 울수현이도 한 걸음씩 차근차근 정상으로 향하는 친구가 되었음 좋겠네요.
아직까진 수학 공부의 즐거움을 느껴보진 못한거 같은데.....
그 느낌을 꼭 느껴보길 바래봅니다.

 부록으로 학교 시험 대비 학업 성취도 평가 총3회
2단원씩 풀 수있답니다.
기말고사 치기전에 풀어보면 좋을꺼 같네요. 
뭐 그 전에 풀어도 괜찮구요.

 

6학년 2학기는 1단원부터 쌓기나무 도형이 나오네요.
2단원은 비례식과 비례배분
3단원은 원기둥, 원뿔, 구
4단원은 정비례와 반비례
6단원에서는 여러가지 문제

여러가지문제?

6년동안 배운 내용들이 다 나올꺼 같은 느낌이 드네요.
일단 차근차근 풀어봐야겠죠.

 

 

쎈수학은 단원별로 계획표가 나와있답니다.
매일 풀 수로 있고 아이들마다 스케줄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된답니다.
여름 휴가 기간에는 잠시 덥어두기로하고
그외에는 계획표 그대로 진행할려구요.
그럼 3단원 마칠때쯤 방학이 끝날꺼 같네요.

A단계에서는 유형별 기본 개념을 담고 있답니다.
개념을 이해하는데 그림을 통해 쉽게 익힐 수 있답니다.

 쎈노트에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친절한 설명까지 나와있답니다.

 

 

개념별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다루고 있어서
체계적인 문제 해결 학습을 할 수 있답니다.

 

스토리텔링 창의 유형과 서술형 평가 유형까지.....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연습까지 할 수 있답니다.
요즘은 답은 맞지만 풀이과정에서 감점을 받기도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런 과정들을 조금씩 연습하면서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나갈수 있답니다.
감점을 받으면 정말 억울하고 속상하잖아요.

 

 

집중공략 유형부터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는 번호 옆에 중요해요
잘 틀리는 문제, 단계별로 해결 순서를 익힐 수 있는 문제해결 문제까지
그리고 문제의 난이도도 하에서 상까지 다양해서 차근차근 풀어나가면 수학 실력도 조금조금씩 쌓이겠죠.

우측하단에는 오답 Check란도 있답니다.
오답노트는 신시고 홈페이지에서 쎈 오답노트 양식을 내려받아 사용해도되고
아님 일반 노트에 적어서 틀린문제를 다시 풀어보면 좋겠죠.
실수해서 틀린 문제는 또 그 부분에서 실수할 확률이 높거든요.

 

 31번 문제는 왜 저렇게 그려놓았는지?????
이유를 물으니 자기도 모르겠다공...

막 웃는데... 할 말이 없네요.
차라리 모르면 가르쳐나 주징.....
이런 실수 이제 좀 그만했음 좋겠네요.

 

 

 

49번 51번 알겠는데 그

림을 못그리겠데요.
보고 그대로 그려 붙이기만 하면 되는것을 왜 못그리겠다고 하는지.......
56번도 그림 그리는게 넘 힘들다고 해서 나머지는 저한테 설명을해주네요.
설명듣고 맞다고 동그라미를 해줬더니 좋다고...

이녀석에게 그리는 방법을 가르쳐 줬답니다.
그림 못그리는 꽝손이라도 이건 그려야 되잖아요.

 

 

 수현양 문제는 그림을 못그린다는 사실!
이렇게 못그리는줄 이번에 첨 알았네요.
입체로 그렸다가 힘드니깐 평면으로....
으이구~~~~

 

 

B단계에서 개념별 다양한 유형을 문제를 풀고 난후
C단계에 오면....
지금까지 접한 다양한 유형을 여러 개 종합해서 좀 더 난이도 있는 응용 문제를 접하게 된답니다.
여러 개념을 복합적으로 응용된 문제도 풀어보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력을 키워 나가야겠죠.
경시수준의 문제와 심화 서술형 문제도 접하게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한 단원을 마무리 하는 단원마무리 평가를 풀어보면서
그 단원을 정리할 수 있겠죠.
총2회로 구성되어있답니다.

이 책 마지막엔 경시대비평가가 있답니다.
경시에 나가진 않지만 풀어보면서 자신감도 쌓을 수 있을꺼 같네요.
어려운 문제를 풀었다는 자신감!
기본부터 심화까지 다양한 서술형 문제 연습을 원하신다면 쎈수학을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