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헬로 만화로 보는 한국사 1 - 새 나라, 조선을 세우다 Hello! 헬로 만화로 보는 한국사 1
배성호 / 이락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올해 5학년인 딸아이 이번 기말고사 사회는 한국사였다는거....

처음 접하는 한국사는 많이 어려워 하더라구요.

아빠가 이야기 식으로 많이 풀어서 설명해주니 많이 도움이 되었다고 하면서



만화 싫어하는 아이는 잘 없잖아요.

좋아하는 만화로 재미없고 어려운 내용을 접한다면 쉽게 접근이 되겠죠.

시험도 끝났고 부담없이 아침 독서 시간에 읽어라고 만화로 보는 한국사1권을 책가방에 넣어줬답니다.

 

 

어제의 역사는 내일의 등불이라는 말이 왜이케 확 와닿는지.....

어렵다고만 느끼는 역사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놓은 Hello! 만화로 보는 한국사

헬로 만화로 만화로 보는 한국사는 시리즈로 되어있답니다.

1권은 새 나라 조선을 세운 이성계부터 세조 시절까지

2권은 경국대전을 완성한 성종부터 임진왜란 발발 시점까지

3권은 선조와 광해군, 인조와 숙종 대를 아울러 애란과 호란 전후를

4권은 전란 이후 새로운 정치를 펼치려 노력한 영·정조 시절

5권은 세도 정치와 외세의 침입으로 어지럽던 조선 후기와 일제 강점기 저항의 인물을 담아놓았답니다.

 

 

만화 그림을 살짝 보면 그 때 시절 맹꽁이 서당이 생각나네요.

막 따라 그려보고 싶은 생각이 팍팍

제가 요런 그림 스타일을 넘 좋아하거든요.^^


헬로! 만화로 보는 한국사는 오늘날 교과 과정에 따라 연대순으로 재구성되어있답니다.

역사 인물 120인이 사건의 중심으로 풀어낸 이야기는 읽으면 읽을수록 그 재미에 빠진답니다.

하나의 주제가 끝나면 주제학습, 사건의 재구성, 인물확대경, 타임머신 역사체험까지 한 눈에 정리되어 볼 수 있답니다.


마지막 부록으로 교과서로 개념 잡는 한국사도 수록되어있답니다.

지금 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내용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한국사 체험학습 활동지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더더 좋아요.

아이랑 출력해서 해보니 참 괜찮으네요.

http://www.irak.co.kr/data/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