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나돌스의 손뜨개 인형 - 코바늘로 손쉽게 완성하는 나만의 친구들
라나 지음 / 비타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으로 하는건 다 좋아하는 수현재훈맘입니다.

우연히 코바늘로 수세미 뜨기로 시작해서 가방 그리고 블랭킷, 목도리.....

그런데 요즘은 인형이 넘 뜨고 싶어 일단 인형 속에 들어가는 솜부터 구입해놓은 상태에요.

너무 웃겨~~~~

솜만 있음 인형을 뜰 수 있는가......

제 맘이 통했는지 코바늘로 손쉽게 완성하는 나만의 친구들

라나돌스의 손뜨개 인형 책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너무너무 좋아부러요~~

#라나돌스 #손뜨개인형 #SNS에서 가장 사랑받는 손뜨개 인형 작가

표지 모델 좀 보소~~~

곰 윌리엄, 채식사자 잭, 코끼리신사 엘리엇 내가 다 너희들을 만들어 보리라~~

표지를 넘기면 옴마~~~ 너무 너무 귀여운 아이들이 한 곳에 모여 있네요.

다 떠보고 싶은 맘이 자동으로 장착!되네요.

근데 난 인형은 한 번도 떠 본적이 없는디....

이뿌게 완성시킬수 있을까????

우측에 적힌 글을 읽는데 작가의 맘이 그대로 느껴지네요.

인형 친구들을 만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기본뜨개부터 TIP 그리고 도안읽기까지

알짜배기 정보들이 가득하네요.

궁금하면 라나돌스의 손뜨개 인형 책을 구입해보시길 추천해요.^^

초보자들에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빵빵이와 핫도개도 떠 보고 싶꼬.....

 

알콩달콩 투닥투닥 납작커플도 떠 보고 싶꼬......

우주여행 삐리삐리도 떠서 조카에게 선물하고 싶꼬....

초보면서 주제파악부터 하고 도전해야할듯 하네요.^^

인형을 뜰려면 재료와 도구들이 있어야겠죠.

아~~~~ 그러고 보니 저 한텐 재료가 없어도 너무 없네요.

콩단추도 없꼬....ㅠㅠ

 

바늘 잡는 법, 실 잡는 법, 바늘에 실 감는 법, 실에 맞는 바늘 찾기들이

아주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되어있어 배우기가 쉽답니다.

그냥 글로만 설명되어있음 솔찍히 따라하다 막히면 답답하고 짜증이 나는데.....

실사가 있어 쉽게 따라 배우기 좋아요.

 

바느질로 연결하는 방법도 친절한 설명 덕분에 쉽게 이해했어요.

그리고 가방을 뜰 때 빼뜨기한 부분이 자꾸 사선으로 휘어져 보기 싫었는데.....

그런 현상을 방지하고 균일하게 올라가는 방법까지 실려 있네요.

오~~~또 하나 배웠네요.

도안 읽는 방법도 친절하게 알려줘요.

어렵진 않아요.

인형은 완전 초보인지라 전 과정 QR코드가 수록되어있는 엉뚱곰 당첨!

곰은 베이지 컬러의 실이 필요한데...

가지고 있는 실이 코랄색이랑 빨간색 그리고 하늘색과 검정, 흰색뿐이라 코랄색으로 모사용 3호 바늘을 잡고 떴답니다.

첨이라 동영상을 보며 하나하나 따라 뜨니 어렵진 않네요.

 

짜잔~~~ 엉뚱곰 완성?

지금 콩단추, 코단추가 없.....

엉뚱곰 눈과 코가 없어요 없어....ㅠㅠ

다른 녀석들을 뜰려고 실은 주문해놓은 상태고....

콩단추랑 코단추는 낼 서문시장에 가봐야겠어요.

지난 주말에 갈려고했는데 친정아버지 응급실에 왔다갔다한다고 여유가 없었네요.

실 도착하면 표지 모델들 떠서 자랑할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