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연산 중등 수학 2-2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쎈연산 (2021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다음주면 방학끝이네요.

한 달이 순식간에 지나가버리네요.ㅠㅠ

방학 시작전엔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녀석의 입에서 나온 계획중

하나가 바로 수학 부족한 부분 복습과 함께 다음학기 예습이였답니다.

복습과 예습 모두 연산으로 기본기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답니다.

1학기 기말고사 결과에서 연산으로 발목이 잡힐줄이야

그때 녀석도 저도 충격이 이만저만이 아니였거든요

암튼 2학기 예습은 쎈연산 교재를 선택해서 진행하고 있답니다.

쎈연산은 중등까지만 있네요.

기본기 강화 훈련서 쎈연산

 

 

개념을 쉽게!

반복 훈련으로 정확하게!

수학 기본기를 탄탄하게!

꾸준한 공부 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는 학습 플래너

물론 계획을 세우고 실천이 가장 중요하지만서도.....

암튼 학습한후 그날 그날 이해도 체크하는 부분도 있어

채점후 부족한 부분들은 꼭 보충하고 넘어가는게 좋겠죠.

학습 플래너를 펼쳐보면 빠른정답찾기가.....

요건 찢어서 제가 보관하는걸로.ㅎㅎ

좋은 글이라 담아 봤네요.

 

2학기 수학은 도형이네요.

도형의 성질 / 도형의 닮음 / 피타고라스 정리 / 확률

녀석은 도형이라 2학기 수학이 좋다고해요.

쎈연산은 개념을 쉽게 반복훈련으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있도록 구성되어있답니다.

잘게 쪼개진 개념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구체적 설명 + 중요 내용은 이미지로 핵심내용이 한 눈에 쏘~~옥 들어오네요.

개념 설명 아래에는 개념 적용 훈련을 집중적으로 할 수 있도록 기본 문제들이 있어

충분히 익힐 수 있답니다.

단순 반복 학습이 아니라 풀이 과정 완성, 따라하기, 반복연습 과정을 따를 수 있도록 단계별로 구성되어있답니다

문제 위에 말풍선은 스스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로 해결의 실마리를 제시해준답니다.

간혹 착각해서 실수로 틀리기도 하지만....

도형이라 그런지 정답률이 높긴하네요.

중단원이 끝나면 실전 문제로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는 학교시험 가볍게 맛보기 문제들이 있답니다.

난이도 있는 문제들은 아니지만 난이도가 낮은 수준의 문제라도 논리적으로 제대로 후는

습관을 가진다면 수학 기본기는 탄탄하게 쌓을수 있답니다.

기본기가 탄탄하면 응용 문제도 무리 없을듯 해요.

중간중간 힘이 되는 문구들도 있고.....

수학놀이터도 있네요. 다양한 놀이를 하며 수학을 즐겨요~

 

다음주가 개학인데 부지런히 풀면 피타고라스 정리까지는 마무리 할 수 있겠네요.

쎈연산으로 잦은 실수 보완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