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초등 풍산자 연산 + 유형 + 서술형 수학 4-1 - 전3권 (2021년용) 초등 풍산자 수학 (2021년)
강연주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하나의 개념을 세 번 반복하는 1×3법칙으로 초등 수학 개념 완성

초등 풍산자

 

 

4단원 평면도형의 이동

개념 설명을 살펴보면...

이미 배운(3-1) 내용으로 앞으로 배울 내용을 자연스럽게 연계하여 개념 설명을 해준답니다.

또 하단 box엔 풍산자 비법이 적혀 있답니다.

여기까지는 개념×연산 이랑 개념×유형의 내용이 같답니다.

개념×유형이랑 개념×서술형에는 추가 설명이 좀 더 더해져 있답니다.

하나의 개념을 3번 반복해서 학습하니 좋아요.

특히 울집 녀석은 여러번 반복해야 자기껄로 만들거든요.

그래서 다른 아이들 보다 좀 더디기에 기다림이 필요하답니다..ㅠㅠ

 

예제 따라 풀어보는 연산

처음 도형을 보고 여러방향으로 밀고 뒤집는건 어렵지 않게 그리더라구요.

그다음 단계는 스스로 풀어보는 연산 → 응용 연산이랍니다.

개념 × 연산 교재는 어렵지 않다고 재미있게 풀어요.

물론 틀리지 말아야 하는것도 틀리긴해요.

 

6㎝ 밀었을 때의 도형을 그려라고 했는데....

5㎝ 밀어서 그려놓고.... 이런 실수도 하네요.

 

 

 

17번 문제는 맞는데.... 채점을 잘 못했네요.

18번은 도형의 모양은 맞는데... 기왕이면 칸은 맞춰서 하라고 체크를 해두었네요.

그리고 이녀석 도형을 왼쪽으로 3번 뒤집으면 처음 모양과 같다고 해요.

계속 물어도 그렇다고 하길래 왜 그렇게 생각하냐고 했더니.....

사각형을 그려놓고 제 한테 설명을...

아이고 두야~~~

너를 어쩌면 좋으리....

 

 

 

 

문제를 좀 더 꼼꼼하게 읽고 문제를 풀었음 좋겠고

읽은 문제는 한 번 생각해 보고 풀었음 좋겠네요.

잘하다가도 한 번씩 이렇게 풀면 답답해지면서 생각이 많아지네요.

이녀석의 헛점들을 어떻게 고쳐나가야 할지......

일단 꾸준히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