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난 미래를 달리는 자동차야
문혜진 지음, 정진호 그림, 현대자동차 기획 / 을파소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자아이라 자동차에 관심이 참 많아요.
초3이지만 아직까지 미니부터 대형 자동차 장난감이 가득해요.
한때 RC카에 빠져 있기도 했구요....ㅠㅠ
그런 녀석의 손에 반가운 책이 도착했답니다.

안녕, 난 미래를 달리는 자동차야

 

 

 

현대차의 미래형 SUV인 수소전기차 넥쏘의 이야기가 담긴 책이랍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그려진 수소전기차 이야기 넥쏘~

 

옴마야 QR코드를 찍으면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그림책을 볼 수 있네요.
앱북으로 보니 색다른가 보더라구요

지노가 넥쏘를 그리다 잠이 들었네요.
스스로 운전해서 어디든 갈 수 있는 똑똑한 넥쏘~
운전면허증은 있는데 운전경력이 전혀 없는 저 같은 사람들에게 딱 좋은 넥쏘
저도 넥쏘를 타고 어디든지 달리고 싶네요.

 

지노의 표정과 목소리만 들어도 마음을 알아주는 넥쏘
수소전기차라고 하면 감을 잡을 수 없는데....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넥쏘가 달릴 수 있는 원리를 잘 설명해주네요.

 

 

 

또 넥쏘와 연결된 기계들은 못하는게 없네요.
그뿐만 아니라 미세먼지를 깨끗한 공기로 바꿔주기도 하고
아픈 고양이를 보고 동물 구조대에 연락도 하고
못하는게 없는거 같아요.

 

 넥쏘 가지고 싶네요.
이 모든게 지노의 꿈에서 만난 넥쏘지만.....

 

 

지노가 꿈속에서 본 넥쏘와 닮은 멋진 자동차를 보고 깜짝 놀랜 지노
바로 엄마가 개발한 수소랑 산소를 이용해 전기를 만들어 달리는 진짜 넥쏘
달릴 때 까만 연기 대신 맑은 물이 나오고
5분만 충전하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도 힘이 남아돌고
똑똑해서 운전도 도와주는 최고의 친환경차

틈만나면 엄마도 운전하라고 하는 둘째녀석이 나중에 넥쏘 같은 차를 선물해 준다고 하네요,
기다려 보기로.....ㅎㅎ

 

마지막장에는 2030년 미래의 모습이 어떻게 변해갈지...
현대자동차에서 만든 수소전기차 넥쏘를 통해 자동차의 발전한 모습과 미래 자동차는 어떤 모습일지 소개해주네요.

 

 

 

책을 다 읽고 난 뒤 미래에 어떤 자동차를 타고 싶은지 그림으로 그려 보았답니다.
워낙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라 거침없이 그리더라구요.
역시 하늘을 날아다닐수 있는 자동차를 그렸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