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목소리 트레이닝 - 같은 내용을 말하는데 결과가 달라진다
아키다케 토모코 지음, 김은혜 옮김 / 아이스토리(ISTORY)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소통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또 하나의 힘, [1분 목소리 트레이닝]

 

일본 아마존 비즈니스실용 베스트셀러, 3만 명 이상이 수강한 목소리 비즈니스 연수 No.1이라는 화려한 타이틀을 걸고 있는 책이 출간되었다. ‘같은 내용을 말하는데 결과가 달라진다[1분 목소리 트레이닝]이 바로 그것이다.

대학교 재학 시절, 성우를 지망하는 모임에 참여해서 나름 강사까지 초빙하여 기본적인 발성부터 꽤 구체적으로 배웠던 기억이 있다. 그로부터 시간이 흘러 비록 성우는 아니지만 목소리를 쓰는 직업을 택하게 된 나로서는 항상 제대로 된 목소리 내기에 갈증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나에게 이 진기한 기획의 책은 참으로 반갑다.

 

기본인 복식호흡에서 목소리 스트레칭, 쩌렁쩌렁 울리는 목소리를 위한 발성과 발음 및 음색 조절을 위한 트레이닝과 상황에 맞는 말투 교정법까지. 음악가 출신 경력을 살려 단순한 마인드 컨트롤이 아닌 테크닉적으로 제대로 된 목소리 내기에 접근하고 있다. 특히 단어의 첫음절에서 호흡을 내뱉기만 해도 힘 있는 목소리가 된다는 항목은 나도 일찍이 경험했던 바, 격하게 동감한다. 살짝 아쉬운 점은 목소리 트레이닝과 관련 있는 저서인 만큼, 오디오 CD나 무료 동영상 강의를 제공했다면 학습 효과가 더 배가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그러나 한편 다행인 것은 일본인이 쓴 일본인대상의 책이라고 거리감을 둘 필요는 전혀 없을 것 같다는 점이다. 예문은 어쩔 수 없지만 기본적인 발성 자체는 우리나 일본이나 그 방법을 같이 하고 있기 때문이다.

 

바야흐로 소통의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로서, 같은 내용을 말할 때 남들보다 더 효과적으로 그것을 전달할 수 있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다. 정교하고도 기발한 그녀의 목소리 내기를 한번 들춰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