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책쓰기다 - 당신이 비즈니스를 열어주는 책쓰기
조영석 지음 / 라온북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일반인도 책을 펴내는 시대, 출판인이 말하는 책쓰기의 모든 것, [이젠, 책쓰기다]

 

주변에 말한 적은 없지만 일찍이 내 이름을 저자로 내건 책을 한 권 정도 펴내고 싶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내가 생각하고 있는 컨텐츠와 유사한 내용을 담은 책이 출간되면 유심히 살펴보거나 나름 목차를 만들어 글을 대략적으로나마 조직해보기도 했다. 책쓰기를 획기적으로 가르쳐준다는 책쓰기 강좌의 선전문구에 혹해서 제법 자세하게 알아본 적도 있었지만 상술로 보이는 점이 너무 많아서 관심에서 지운 적도 있었다.

요즘은 작가처럼 생업으로 글쓰는 사람이 아닌 일반인도 자신만의 컨텐츠로 책을 많이 펴낸다. 아마 나뿐만 아니라 책에 관심이 있어 서점을 자주 왕래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흐름을 느끼고 있을 것이다.

 

이 책, [이젠, 책쓰기다]는 그런 나와, 책쓰기에 관심이 있는 많은 사람들이 한번 쯤 읽어볼 만한 책이다. 저자는 평범한 회사원으로 지내다가 다양한 책을 읽고 급기야는 직접 출판계에 뛰어들어 출판사를 설립하고 라이팅 코치로 활약하고 있는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그런 그의 말이기에 더 현실적이고 믿음이 간다. 책은 기획, 집필, 출판, 홍보라는 책 출간에 있어서 큰 뼈대가 되는 작업을 세분화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또한 그에 앞서 책쓰기가 가져오는 놀라운 삶의 변화에 대해서도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아마 책쓰기의 구체적인 방법이 궁금했던 나 같은 독자 말고도 이 책을 읽음으로서 나도 한번 도전해볼까란 생각을 하는 독자들도 여럿 나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책은 굉장히 명료한 문체지만 강한 설득력을 지니고 있다. 책쓰기의 구체적인 방법 말고도 미처 생각이 미치지 않았던 출판사 고르기자신의 책 홍보하기등의 내용은 저자의 전문적인 지식이 돋보인다. 이미 이 쪽에 관심이 지대했던 나는 물론 흡족하게 읽었지만 주변 지인들에게도 적극 추천할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