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6시간에 끝내는 생활영어 회화천사 : 전치사/접속사/조동사/의문문 - 기초생활영어회화 1004표현으로 익히는 생활영어 (무료강의, 원어민 MP3 제공)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7년 6월
평점 :
최단시간에 회화 기초를 다지는 필수 문법과 문장의 수록, [6시간에 끝나는 생활영어 회화천사]
무려 10년을 넘는 정규교육을 거친 한국인들에게도 영어학습은 여전히 풀지 못한 난제(難題)이다. 또 언어 학습에서 보통 듣기, 말하기, 쓰기, 읽기 네 분야로 구분되는 학습 분야 중, 특히 말하기, 즉 회화 분야에 대해 독보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습자들이 많다. 그런 학습자들을 타겟으로 한 학습서들 역시 우후죽순으로 쏟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들이 택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학습 방법은 역시 자신에게 맞는 학습서를 찾아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새로운 회화 학습서의 출간을 기다렸던 이들이 한번쯤 눈여겨볼만한 책이 출간되었다. 바로 마이클리쉬의 [6시간에 끝나는 생활영어 회화천사]이다.
6시간 안에 끝난다는 다소 자극적인 타이틀을 내건 이 책은 첫째, 쉬우면 쉬울수록 좋으며 둘째, 응용 가능한 패턴은 다르다는 저자의 좋은 회화 학습서의 조건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 책의 사이즈도 일반 단행본보다 다소 작아 휴대성이 좋다. 발화하는 문장을 구성하는 데에 있어 문법이 기본이 된다는 점은 말할 필요도 없다. 이 책의 구성을 보자면, 왼쪽 페이지에는 생활 회화하는 데에 꼭 필요한 문법을 서두에 싣고 간단히 패턴을 설명한다. 그리고 오른쪽 페이지에는 옆 페이지의 문법이 쓰이고 생활 회화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문장 6~7개를 수록해 응용 학습을 꾀했다. 각종 공무원 등의 시험에서 출제된 적이 있는 문장은 별도 표기하여 학습자들이 참고하도록 한 점도 특기할 만 하다.
사실 외국어 학습에는 특별한 왕도가 없다. 어릴 적 우리가 처음 모국어를 익혔을 때처럼 많이 듣고 쓰고 읽고 말하는 것만이 최고의 학습방법이다. 그러나 성인이 된 후에 하나의 외국어를 익힐 때는 아무것도 몰랐던 그때보다 조금 더 효율성을 꾀할 수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이 책을 독파하면 기초 생활 회화에 꼭 필요한 문법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문장들의 학습으로 빠른 시간 안에 회화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저자의 무료강의도 놓치지 말자. 제목처럼 회화 숙달에 목마른 학습자들의 ‘천사’가 되어줄 책의 출간이 반갑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