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꼴찌 탈출기 - 독서 울렁증 환자를 위한 독서 처방전
전아름 지음 / 가나북스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대로 된 독서를 하고 싶은 당신에게, [독서꼴찌탈출기]

 

스마트 기기가 여가 시간을 거의 점령하다시피 하는 현 시대에 책읽기는 왠지 소원해지기만 하는 것이 현실이다. 여기에 위기감을 느낀 사람들은 억지로라도 책을 손에 들려 하기도 한다. 그런데도 좀처럼 마음대로 되지 않는 독서. 어쩌면 우리는 글자를 익힌 직후부터 무수한 책읽기를 강요당해왔는지도 모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서란 것, 왜 잘 되지 않는 것일까.

 

여기 5년 동안 무려 1000권의 책을 독파한 저자가 그런 많은 사람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같이 극복하고자 책을 썼다. 출판사 가나북스에서 출간한 [독서꼴찌탈출기]가 바로 그것이다.

 

프롤로그와 에필로그, 그리고 8개의 챕터로 나누어 독서가 잘 되지 않는 이유, 독서를 해야 하는 이유, 그렇다면 어떻게 독서를 해야 할까 등등에 대한 저자의 생각이 빼곡하게 담겨있다. 책 곳곳에 독서라는 행위 자체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애독(愛讀)가로서의 독서법에 관한 애정어린 멘트가 가득하다. 저자가 책의 부록으로 달아놓은 참고도서의 면면만 봐도 저자의 풍부한 독서량을 짐작하고도 남을 것이다.

 

책은 흔히들 마음의 양식, 마음의 보고(寶庫)라고들 한다. 무턱대고 책을 집어들었지만 잘 읽히지 않고 초기의 의욕마저 사라진다고 생각된다면, 이 책, [독서꼴찌탈출기]를 추천한다. 저자의 담백한 문체와 진솔한 문장이 서툰 당신을 독서일등으로 이끌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