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으로 끝내는 HSK 단어장 1-4급 - 1200개 단어를 375문장으로 끝내기 문장으로 끝내는 HSK 단어장
최은정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SK 대비, 문장 통 암기를 위한 좋은 학습서, [문장으로 끝내는 HSK 단어장 1-4]

 

외국어를 학습할 때는 듣기, 쓰기, 읽기 등 많은 분야의 숙달이 골고루 필요하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단어 학습은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알지 못하면 못 알아듣고 해석도 못 하며 더더욱 쓰지 못하는 것이 당연하다. 그렇다면 이 중요한 단어 학습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할까? 각자에게 맞는 수많은 방법이 있겠지만 여러 전문가가 추천해온 학습법 중 하나가 바로 문장의 통 암기이다. 유기적이어서 학습 효율성이 높은 단어 학습법을 원한다면 필요한 단어가 녹아 있는 문장을 통 암기하면 좋다.

 

그런 의미에서 시원스쿨의 [문장으로 끝내는 HSK 단어장]은 꽤 좋은 학습서라고 할 수 있다. HSK 1~4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1,200개 단어를 375문장으로 끝내겠다라는 당찬 포부를 담은 이 책은 크게 급수별로 나눈 문장의 수록과 미니 모의고사, 그리고 플러스 단어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UNIT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어법을 엄선했다는 시크릿 노트코너도 간단한 문법을 익혀두기에 좋다. 안내되어 있는 홈페이지에 본문의 문장이 녹음된 파일들이 제공되어 있어, 파일을 들으면서 반복 쓰기를 통해 암기를 한다면 단어장이지만 듣기 공부와 쓰기 공부까지 할 수 있는 점도 학습자들에게는 매력적으로 느껴질 것이다. ‘통 암기라고 하면 암기의 대상도 잘 골라야 하는데, 책에 수록된 문장들은 필수 단어를 잘 배합하고 문법적으로 정제되어 있어 기초 다지기에도 좋다고 느껴진다. 부록을 합해 총 240페이지가량인 책의 분량도 큰 부담 없이 느껴진다.

 

직업상 몇몇 외국어 학습을 해보았고 결국 중국어 학습에까지 본격적으로 손을 댔었으니 학습서를 리뷰할 때는 왠지 모르게 남다른 기분이 든다. 또 기록할 만한 사항이 남아 있을까 싶어 책을 요리조리 살펴보다 보니, 표지에 기출 성우 녹음이라는 단어가 이제야 뒤늦게 눈에 띈다. 많은 사람이 앞서 경험했듯, HSK와 같은 시험은 실전과 최대한 같은 분위기 속에서 학습을 해나가는 것이 단연 유리하다.

지속적으로 좋은 책을 펴내고 있는 해당 출판사에 또 다음 책을 기대해본다. ‘문장의 통 암기를 아직 실천해보지 않은 외국어 학습자라면 꼭 추천하고 싶다. 그리고 이 책이 통 암기 학습을 위해 좋은 구성을 지녔다는 점도 귀띔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