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오픽 IM-AL - 기초부터 실전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전략서
송지원.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하는 오픽 점수 만들기, [시원스쿨 OPIc IM-AL]

 

진학이나 승진, 혹은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하기 위해 국내 영어 학습자들이 응시하는 말하기 시험 중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시험이 아마 토익 스피킹(TOEIC SPEAKING)과 오픽(OPIc)일 것이다. 그중 ‘OPIc 시험IM부터 AL까지의 등급을 특히 목표로 하는 수험자들을 대상으로 내놓은 시원스쿨의 [시원스쿨 OPIc IM-AL]은 총 6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 오픽 기본 정보 및 공략 가이드’, ‘필수 문법과 어순’, ‘기본 주제’, ‘선택 주제’, ‘돌발 주제’, ‘롤플레이로 나누어 학습자의 필요에 따라서는 부분적으로 골라 학습해도 지장이 없도록 구성되었다. 하나의 문제에 해당하는 IM3, IH-AL의 답변이 따로 수록되어, 원하는 점수에 맞춰 답안을 골라 학습할 수 있는 점이 편리하다. 말하기라고는 해도 어느 정도의 기본 틀을 지닌 시험인 만큼, 점수를 높게 받을 수 있는 표현과 문장 전개 방식 설명에 충실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수험서라고 느껴진다.

특히 인상 깊었던 것은, 부록으로 수록되어 있는 시험장에 들고 가는 주제별 핵심 정리이다. 2장이며, ‘그때가 바로 ~이다’(It was when~), ‘내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좋았다/나빴다’(It was much better/worse than I expected.), ‘나는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함을 깨달았다’(I learned my lesson that~) 등과 같은 선택 주제 필수 표현돌발 주제 필수 통문장’, ‘롤플레이 필수 패턴’, ‘시험 5분 전 상황별 대처 문장’(한 번도 생각해본 적이 없는 질문을 받았을 때, 생각할 시간을 벌고 싶을 때, 보충 설명을 하고 싶을 때 등)이 정리되어 있다. 특히 시험 5분 전 상황별 대처 문장은 착실히 외워두면 실전에서 당황하지 않고 머릿속의 문장을 입 밖으로 전개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 직강 온라인 강의와 실전 모의고사 특강도 제공되어, 독학하는 학습자들과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보다 풍부한 해설과 자료를 제공하려는 의도가 보인다.

 

말하기 시험으로 수험자의 말하기 능력을 정확히 측정하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착실히 가이드를 따라 시험을 준비하다보면 자신의 말하기 능력에서 부족한 점을 어느 정도 메꾸어 갈 수 있다는 점이다. 어쩔 수 없이 시험을 위한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에 혹자는 이를 다소 불순하게 느낄지는 모르나, 어찌 되었든 간에, 시험 준비라는 형식을 빌어서라도 기존의 실력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계기를 만드는 것은 학습자로서는 궁극적으로 반가운 일이다.

오픽을 처음 시작하는 학습자, 또 책의 제목에 나와 있듯 IM-AL 등급을 목표로 하는 기존의 학습자라면 이 책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책, [시원스쿨 OPIc IM-AL]을 포함해 시원스쿨의 학습서, 특히 수험서는 기본과 트렌드를 균형 있게 구성한 점이 언제나 만족스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