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한국 인문학 지각변동
김항.이혜령 기획,인터뷰,정리 / 그린비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인문학 지각변동> 이란 책을 우연한 기회에 알게 되어 구입하였다. 학교에서 인문학 관련 강좌도 들었던 터라 이 책에서는 한국의 인문학을 어떻게 설명할지 내용이 궁금하여 구입하게 되었다. 책을 받아 대충 훑어보니 전체 19인의 교수들이 인문학에 대해 말한 내용을 책 제목과 같이 인터뷰 형식으로 낱낱이 밝히고 있었다. 차근차근 내용을 읽어 나갔는데 솔직히 내가 읽기에는 많이 버거운 책이었다. 김철 교수의 인터뷰로 시작되는 이 책은 초반부터 '맑스주의(맑시즘)' 라는 단어로 나를 겁먹게 만들더니 점점 어려운 내용들을 말하기 시작했다. 현재 책을 다 읽은 것은 아니지만  이 책을 읽기 위해서는 인문학에 관련된 기초지식을 많이 갖고 있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한국인문학에 관련된 깊이 있는 인터뷰를 들여다 본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