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 바람만 느껴줘 - 길 위에서 마주한 찬란한 순간들
청춘유리 지음 / 상상출판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이바람만느껴줘_001.JPG


상상출판에서 새롭게 출간된 도서 오늘은 이 바람만 느껴줘 도서

 

 

 

오늘은이바람만느껴줘_002.JPG


도서 뒷편에는 이런 글이 적혀 있다

"오늘 저녁 당신을 웃게 만드는 책이고 싶다" 라고...

바람이 불어오는 대로, 마음이 흐르는 대로

빛나는 청춘을 노래하는 그녀가 전하는 87개의 이야기

이게 바로 오늘은 이 바람만 느껴줘 도서를 제대로 알 수 있게 축약해 놓은 하나의 글귀

 

 

 

오늘은이바람만느껴줘_003.JPG


표지를 넘기면서 시선을 사로잡는 건 하나의 도서 안

 여러 나라 여러 도시의 다양한 풍경들이었다

사진 속 다양한 도시 다양한 나라의 풍경들은 내가 나중에 여행해보고 싶어하는 곳들을 비롯

여러 나라와 도시들이 한장 한장을 채워가고 있었다

 

 

오늘은이바람만느껴줘_004.JPG


첫 여행... 홀로 떠나는 여행...

그 시작은 어렵고 쉽게 망설일테지만 그 처음을 시작하고 나면

그 다음은 더욱더 그리워지게 만들고 자꾸 떠나고 싶게 만드는 게 여행

특히 홀로 떠나는 여행이 아닐까 싶다

이 도서의 저자의 첫 여행은 바로 교환학생으로 떠난 일본이었다

엄밀히 말하면 여행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처음으로 홀로 떠난 일본으로의 교환학생을 통해

더 많은 나라 더 다양한 곳들을 여행할 꿈을 키웠고

단지 꿈에 그친게 아닌 그 꿈을 실행하기 위한 그녀의 고군분투하는 삶이 담겨 있다

그 삶 속에서 함께 공존하는 세계여행

그 모습... 그 순간을 살짝 들여다볼 수 있는 오늘은 이 바람만 느껴줘

 

 

이 도서 속에서는 곳곳 제목과 함께 가수와 노래 제목이 표기되어 있는 페이지들을 볼 수 있는데

그 페이지 속 담긴 노래를 들으며 책을 읽다보면 또 다른 느낌을 들게 해 주기도.

 

 

 

오늘은이바람만느껴줘_005.JPG


세계일주...

그건 오랜 내 꿈이기도 하다

나에게 있어서 세계일주는 죽기 전에 꼭 해보고 싶고....

이뤄야 후회하지 않을...

그리고 매일매일을 그 하나의 꿈을 생각하며 작디 작은 희망을 가지고 지내기도 하지만

먹고 사느라 바쁘고 힘든... 그야말로 생존의 문제가 걸려 있는  게 현실이고

이 현실에 닥친 상황들과 여러가지 이유들 덕분에

언제나 한 발자국 씩 더 멀리 멀어져만 가는 게

내가 꿈꾸고 있는 세계일주의 본 모습이다

그렇기에.... 더욱이 저자가 부럽기도 했고

단지 꿈이 아닌 그 꿈을 현실로 이뤄낼 수 있는 저자의 용기도

 대단하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했던 부분

일본을 시작으로 세계 각국 여러 도시를 여행하기 위해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하며 여행을 하고

그 여행하는 길 위에서 만나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 소소한 이야기들과

여행을 통해 찾아가는 의미와 여행의 목적 그리고 여행을 통해 얻게 된 것들을

 소소히 담아낸 오늘은 이 바람만 느껴줘​

​다양한 나라 그리고 다양한 도시 속에서 만난 인연들과 그 곳의 풍경들은

 그곳으로의 여행을 떠나고 싶게끔 만들었고

여행이 좋아 무작정 떠나고 그 속에서 열정 가득함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통해

현실에 치여 바쁘게 그리고 쳇바퀴 돌 듯 살아가는 내 모습에 지침과 함께 우울함도 느껴졌었던.

 

 

 

오늘은이바람만느껴줘_006.JPG


개인적으로 오늘은 이 바람만 느껴줘​ 도서 속 가장 좋았던 부분은 저자와 엄마와의 여행 이야기

그리고 저자가 엄마에게 전하는 마음이 담긴 부분들이었다

여행이 좋아 혼자 무작정 여행하다 부모님을 떠 올리고

 엄마와 함께 떠나는 여행 이야기를 보면서

참 부러운 마음이 들었었다

해외여행... 세계여행이 부러웠다기보다 엄마와 단 둘이 떠나는 그 여행이 부러웠다 너무나.

나 역시로도 혼자 여행을 떠나는 걸 좋아하고 즐겼지만

막상 엄마와 함께 여행을 떠나 본 적이 없고

이젠 다시 그런 시간조차 영원히 만들 수 없기에 더없이 가슴 깊게 다가왔던 부분이었달까

긴 시간 다양한 나라와 여러 도시들을 여행하며 길 위에서 만난 인연들과 이야기

새로운 곳에서 시작하고 그 새로운 곳에 서서히 물들어가며 있었던 소소한 이야기들

그리고 여행을 하면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과 곳곳의 아름다운 풍경들

거기에 여행을 통해 찾아가는 의미까지....

단순 세계여행이 아니어서 더 매력있는 도서 오늘은 이 바람만 느껴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