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문화유산답사기 : 제주편 (감귤 에디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7
유홍준 지음 / 창비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이 어려운 요즘, 유홍준교수의 문화유산답사기를 통해 우리가 몰랐던 제주도의 숨은 곳을 여행할 수 있었다. 포토스팟이나 맛집, 카페들도 좋지만 여행지를 깊이 알고 사랑하는 건 그 곳의 이야기를 차분히 듣는 것부터 시작한다. 공항을 나서자마자 길가에 선 가로수들에 얽힌 이야기를 한다. 여행의 루트도 신선하고 재미있다. 가본 곳과 가고 싶은 곳을 골라 책과 지도앱에 표시를 한다. 해녀, 오름, 산신단, 선사유적지, 만장굴 등 제주의 자연유산과 문화유산이 참 많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에 대한 추천은 많이 들었지만 어디부터 시작해야할지 몰라 손이 가지 않았었다. 이번에 감귤에디션으로 귀엽게 단장하니 그 시작이 가볍고 참 좋았다. 이 책을 바캉스를 대신하여 여러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