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따라 쓱쓱 엄마표 그림놀이 - 그림이 서툰 엄마도 걱정 없는
박윤지 지음 / 물주는아이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그림 그리기는 자라는 내 아이의 많은 활동 중 어디서든 쉽게 즐겨할 수 있는 중 하나죠. 처음에는 낙서처럼 그리다가 어느 순간 사람 얼굴 그리고 몸통 그리고 강아지, 고양이, 풀, 꽃을 그리기 시작하는데...
갑자기 훅 들어온 부탁, "엄마 호랑이.", " 아빠 자동차 그려주세요."
색연필을 손에 쥐긴 했는데 선 하나 그리고 동그라미 하나 그리고 한참을 망설이다 결국 다른 놀이로 눈을 돌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 책은 이렇게 그리기에 서투른 엄마 아빠, 바쁜 일상 속에 재밌고 무엇보다도 쉽게 놀아 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아이와 함꼐 하는 그림놀이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라 할 수 있어요.

그리기는 순서만 잘 따라하면 금새 뚝딱! 혹시 이것도 어렵다. 시간이 없다. 하면 이미 있는 밑그림 따라 선만 그어주면 어느샌가 그림 하나 뚝딱 완성시킬 수 있어요.

그리기에서만 그치는게 아니라, 그림을 바탕으로 짧은 이야기가 있어 아이아 함께 읽으며 이야기해 볼 수 있고 한켠에 적힌 질문으로 더 길고 넓은 내용으로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어요.

이야기가 끝나면 그렸던 그림으로 부록에 제시된 응요활동도 해볼 수 있어요. 사진에 그림을 붙여본다던지 가랜더를 만들어 본다던지 말이죠. 보고 듣는 것에서 직접 만지는 활동으로 확정되는거죠.

이렇게 이야기 하다 보면 우리 아이 절로 상상력 업! 창의력 업! 감수성도 업! 이겠죠? 그림놀이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기 좋은 책! 추천드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