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Calm : 365일 평화를 주는 한마디 - 영혼을 위로해 주는 아름다운 사진과 지혜의 말들 데일리 Daily
내셔널 지오그래픽 엮음, 서영조 옮김 / 터치아트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받는 순간 기분이 좋아졌다. 겉표지가 이뻐서이기도 하지만 안에 내용을 대충 짐작하고 있기 떄문일 것이다. 1년 365일 하루하루 나를 기분좋게 만들어줄 이 책을 일단 무작정 보기 시작했다.

 

매 달마다 일종의 주제가 있다.

1월 변화/2월 기쁨/3월 경험/4월 단순함/5월 마음챙김/6월 연민/7월 균형감각/8월 인내/9월 만족/10월 지혜/11월 감사/12월 평화
 

 

이 주제에 맞게 하루에 사진 하나와 한문장의 글이 올라와있다. 하지만 이렇게 단순한 구조인데도 읽는 내내 마음이 차분해 지고 기분이 좋아지는지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이다.

 

 

 

하나의 사진들은 하나같이 아름답거나 독특해서 시선을 오래 잡아끈다. 멀리서봤다가 자세히 봤다가 감탄이 절로 나온다. 특히 이 미려한 색감은 역시 내셔널지오그래픽이란 말이 나오게 만든다. 이들이 아니었다면 지구상에 이런 장면이 있다는 것을 잘 몰랐을 것이다. 흔한것도 흔하지 않게 만드는 능력, 그것이 이들을 믿고보게 만드는 힘이 아닐까 한다.

 

 

그렇다고 사진만 있었다면 이 책은 단순한 사진집에 머물렀을 것이다. 짧고 굵은 동서양의 성현들의 말은 시각에만 사로잡혀있던 내 뇌를 다시금 두드린다. 말이 길다고 꼭 좋은 글이 아니다. 오히려 짧은 글속에 핵심을 찌르는 것이 최고의 글이 아닐까. 이 책은 이런 최고의 구절이 365개나 실려있다. 하루하루 마음을 다잡고 정신을 차리게 해주는 구절이다.

 

 

궁금함을 참지 못하고, 또 서평을 쓰기위해 한 번 쫙 읽어 버렸긴 하지만 이 책은 이렇게 한 번 읽고 책꽂이에 두기는 너무 아깝다. 어차피 우리 사는 인생이야 사건사고와 고민의 연속일터인데 매일 아침을 시작할때 이 책 한구절을 읽고 시작한다면 조금은 기분좋은 하루가 되지 않을까. 그렇게 기분좋은 하루하루가 모여서 1년이 되고, 그 기분좋은 흐름이 곧 나를 다시 만들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