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과 함께 타는 요트 캠핑 - 우리 섬 무동력 항해기 탐나는 캠핑 3
허영만.송철웅 지음, 이정식 사진 / 가디언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허영만의 '탐나는 캠핑' 시리즈인 <오토캠핑> <힐링캠핑> <요트캠핑> 중 하나이다. 최근 캠핑이 유행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많이 다닌다지만 요트캠핑을 생각한 사람이 얼마나 될까? 쉽지 않은 요트 캠핑은 인사동 술집에서 허영만 화백의 뜬금없는 제안으로 시작됐다. 시작은 얼떨결이었을지 몰라도 준비과정이 대충인것은 아니다. 요트조종면허를 따고 15년된 고물 요트를 사서 수리했다. 일명 집단가출호!!!! 사진작가, 건설현장 반장, 치과의사, 목수..이렇게 별의별 직업의 사람들이 모였다. 단 한가지 공통점이라면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사람들이라는 것.

 이 책은 단순한 여행에세이라고 치부하기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군데군데 연륜과 시야의 깊이가 드러나는 철학적인 문장에서 깜짝깜짝 놀라기도 하고, 생각이상으로 전문적인 항해 지식과 너무 친절하고 상세한 요트캠핑의 정보에서 또 한 번 놀란다. 생물학적인 나이가 전부가 아니라 이렇듯 하고자 하는것을 하기위해 노력하는 순간이 진정한 젊음이 아닐까. 요트캠핑을 계혹하고 있는 분에게는 그야말로 천금같은 정보보따리 이지만 꼭 그렇지 않더라도 내 생각과 마음이 젊어지는 느낌을 받은것만으로도 너무 좋은 책이라 생각된다.

 마지막으로 이 책이 나에게 가장 많은 생각을 안겨준 문장으로 서평을 마무리 할까 한다.

 

 "형님 나이에 우물쭈물할 시간이 없어요. 저질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