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 가족 프로젝트 - 평생 돈 걱정 없는 '우리 가족 주식회사' 만들기
박승안 지음 / 알키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예전 재테크 열풍이 불었을떄 부터 지금까지 수많은 재테크 관련 책들이 나왔었다. 저도 적지 않은 관련 책들을 읽으면서 유익한 정보를 주는 책도 많았지만 부실한 책도 적지 않았던걸로 기억한다. 그 중에 이번에 출간된 [부자가족 프로젝트]라는 책은 재테크의 기본서로 손색이 없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단순히 자산의 투자처를 나열하는데 그치지 않는다. 저자는 부자가 되는 조건중에 하나를 '세상을 알아야 한다'고 말하면서 우리가 잘 모르는 경제의 진실에 대해 먼저 알려주는것으로 시작한다. 자본주의의 함정, 버블의 경고, 유럽의 경제위기, 세상의 변화, 위기와 기회에 대해 읽다보면 '아!내가모르던 세상이 있었구나'하면서 무릎을 칠 것이다. 그리고 실제 부자들의 마인드와 투자자세에 대해 이야기를 들으며 나를 한 번 돌아보게 만든후에 본격적인 재테크 이야기로 넘어간다. 개인적으로 5장 'VS재테크'와 7장 '잘못하고 있는 재테크를 버려라' 부분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평소에 어떤게 더 나에게 이득일까 고민했던것들이 자세하게 설명되어있다. 5장에서는 'CMA와 급여통장','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비과세와 소득공제', '적금과 예금', '마이너스 통장과 현금서비스'에 관해 하나씩 비교되어있어 내 고민의 무게를 덜어주었다. 7장에서는 구조조정을 통해 내 수입,지출 상황에서 얼마를 투자해야 하는지 하나하나 내 손을 잡고 이끌어 준다. 이끌어 주는데로 따라만 가도 대략적인 청사진을 그리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다른 책에서 막연히 알려준 방법으로 많이 고생을 했었는데 저도 이번에야 제대로된 계획을 세우게 됐다. 역시 현역 유명 자산관리사의 노하우라고 할까? 도움을 받은 저처럼 많은 분들도 도움을 받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서평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