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은 세금으로 돈 번다 -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주는 슈퍼리치 세테크
김예나 지음 / 쌤앤파커스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당장에도 우리는 수많은 세금을 알게모르게 내고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에서 어떻게 나가는지는 사실 잘 알지 못합니다. 세금의 종류도 너무 다양할 뿐더러 그 세세한 내용은 너무 어렵고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국가 정책에 따라 매년 바뀌는 세법은 비관련자가 접근하기에 더욱 어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부자증세의 바람에 어찌해야 될지 갈피를 잡기가 더 어려우실 텐데요 제가 읽고 도움을 받은 책이라 서평을 겸해 추천해 드립니다.

 

처음은 절세할 수 있는 여러 상품에 대한 소개입니다. 단순한 재테크 책처럼 '이 상품이 뜨고있다' 혹은 ''여기 투자하면 이득이 많이 난다'가 아니라 각 상품마다 세법적용이 어떻게 되는지 설명하고 수익과 세금을 모두 생각해서 이익을 계상하라고 알렺ㅂ니다. 그리고 2013년도에 계정되는 부분까지 같이 알려 독자가 직접 판단을 할 수 있는 여지를 준다는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후에 세금이 큰 상속과 증여에 대해서는 재대로 개념이 잡히지 않은 분들도 이해할 수 있을정도로 자세히 설명을 하면서도 전문적인 부분도 예를 들어서 설명해 놓아 내용면으로나 이해면으로나 전혀 부족하지 않게 해 놓았습니다. 추가로 해외 계좌 세금추징에 관한 내용과 노후설계를 위한 계획까지 읽어 보신다면 내 인생 전체 세무계획의 틀이 어느정도 잡힐겁니다.

책 이름만 보면 부자들만을 위한 책으로 보이지만 마지막엔 부자가 되기 위해 종자돈을 모으는 과정에서의 팁과 세무지식을 겸해놓아 책의 효용성을 높혔습니다.

 

전 현재 회계와 세무를 공부하고 있습니만 세법을 공부하면 할수록 실제생활과의 연계가  분야는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냥 책속에 죽어있는 지식이 아닌 실생활과 가장 밀접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말처럼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아무리 책을 많이 읽고 이해해보려 노력하고 암기까지 해보아도 당장에 나에게 가장 효율적으로 설계를 해보라고 하면 자신이 없습니다.

이미 어느정도 부를 쌓으신 분들이나, 부자가 되기위해 노력하는 분들, 저처럼 세무 공부를 하지만 실생활 적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분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