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익훈 Eye of the TOEIC - TOEIC R/C 집중훈련코스
이익훈 지음 / 넥서스 / 2001년 11월
평점 :
절판


이익훈 RC는 크게 단어와 문법, 독해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먼저 vocabulary에는 중요한 단어와 숙어들이 실려져있고, 틈틈히 자주 보고 외우기에 좋게 잘 정리 되어져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을 절대 소홀히 하지 말라고 말한다.

사실 토익은 '영어시험'이라기 보다는 '토익'이라는 것 자체의 skill을 테스트하는 것이라고 말해도 큰 무리가 없다고 본다. 더구나 몇년 전 기출 문제에서 대부분의 문제가 나왔을 때는 더욱 그러했다. 이러한 토익의 특징을 살려서, grammar 부분은 토익에 출제되는 문법만을 간추려 놓았다. 토익은 일상적인 영어를 테스트 하는 것이기 때문에 굳이 어려운 문법을 공부하는 것은 시간 낭비이기 때문이다. 문법은 당장 방대한 양에 겁내는 사람들도 있지만, 처음 볼 때는 그냥 훑는 듯이 읽고 반복학습을 통해서 자세히 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 물론 너무 자세히 하면 공부 흐름이 끊기니까 이것 역시 자주 여러번 봐주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독해에 있어서의 관건은 paraphrasing인데 이에 관한 연습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되어져 있다. 토익 한번 열심히 해보려고 마음 굳게 먹고 이 책 한권 몇번 마스터하면 정말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