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 현실 세계 편 (반양장) - 역사,경제,정치,사회,윤리 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
채사장 지음 / 한빛비즈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다른 사람에 비해 지식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기본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책을 필요로 했는데, 이 책이 바로 그 책이 되어주었다.

지은이(채사장)는 학창시절 내내 하루 한 권의 책을 읽을 정도로 지독하게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역시 다양하고 깊은 지식이 있어서 그런지 아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듣는 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이 그 지식에 진짜 통달한 사람인 것 처럼,
채사장은 나같이 지식이 별로 없는 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식 여행을 시켜줬다.

그 덕분에 역사, 경제, 정치, 사회, 윤리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고구마 줄기처럼 이어져 내 머리에 남았다.
책을 읽은 후의 나는 책 읽기 전의 나보다 확실히 현명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