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전과정 절대개념 223 (2018년용) - 새 교육과정 반영
꿈을담는틀 수학 연구소 엮음 / 꿈을담는틀(학습)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 전과정을 단기간 예습하고 복습할 수 있는 책이 나왔네요. 대부분 단기간 학습 및 시험 대비용 책의 경우 문제 위주 구성이 주를 이루는데 이 책은 학년별, 개념별로 수학 절대개념을 먼저 공부하고 문제풀이로 재확인하는 과정을 거치니 초등수학 전과정 개념을 확실히 자기것으로 만들수 있겠어요.

 

초등학교 수학의 5개 영역인 수와 연산, 도형, 측정, 규칙성, 확률과 통계 분야를 4학년부터 6학년 과정까지 구분하여 개념을 잡을수 있도록 해주네요. 초등학교 수학 개념이 중, 고등학교 수학까지 연계되니 영역별로 개념을 잡고 학습하는게 단순 연산 문제가 아닌 통합형 문제를 접하는 아이에게 큰 도움이 될듯해요.

어려운 중등수학을 접하기 전 초등수학 개념이 부족하다면 중등수학의 기본 바탕이 되는 초등수학 개념을 다시 한번 정확하게 이해하고 부족한 영역을 보충하기 위해 초등수학 전과정의 개념을 연장선에서 학습하면서 체계를 다지고 지금 학년에서 배우는 학습에 결손이 있다면 전 학년 내용을 지금 학습과 연계하여 공부함으로써 보충한다면 점점 어려워지는 수학을 포기하거나 두려워하는 일은 없을거에요.

 

 

38일에 초등수학 전과정을 끝내기 위해 매일 개념 6개씩 학습하도록 38일 완성 학습 계획표를 제공해주네요. 진도에 따라 하루 하루 빠지지 않고 해나간다면 한달후엔 어떠한 문제에도 두려움이 없도록 수학 절대개념은 확실히 내것이 될거에요. 당장 한달여정도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이번달부터 시작해보는게 어떨지요.

 

각 영역은 학년별로 정리되어 있어요. 4학년 친구는 5학년, 6학년 수학 개념을 미리 예습해보고, 5, 6학년 친구는 아래 학년의 수학 개념을 다시 한번 복습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되겠어요.

 

각 개념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네요.

먼저 단원에서 학습해야 할 개념을 개념 번호와 함께 요약 정리해주어요.

개념을 알았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필수 개념 문제를 3개씩 풀어보아요. 문제를 풀어보면서 핵​심 개념을 확실하게 내것으로 만들수 있네요.

문제를 풀고 나면 해당 개념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표나 그림으로 제시된 알아두세요를 살펴봐요.

마지막으로 공부한 날과 각 문항의 정오를 스스로 체크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스스로 확인하기가 있네요. 38일간 학습한후 오답정리하는데 도움을 받을수 있겠어요.

​각 학년의 영역별 문제가 끝나면 뒤편에 실력을 키우는 마무리 문제가 있어요.

학교 단원평가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들로 이루어진 마무리 문제를 풀어보고 그 문제와 연관된 개념 링크하고, 해결 전략도 알려줍니다. 마무리 문제 중간 중간에 어려운 문제인 사고력 문제도 들어있어요.

 

찾아보기 쉽도록 색깔을 달리하여 영역별로 나누어져 있고 같은 영역내에서는 학년별로 구분하여 선택적으로 찾아 공부할 수도 있게 구성되어 있군요.

 

 

책 뒤편에 부록으로 정답 및 풀이집이 들어있어요. 정오를 확인하기 위한 빠른 정답과 나의 풀이 과정이 올바른지, 다른 풀이 방법은 없는지, 틀린 문제는 어떻게 풀이해야 맞는지 알아볼수 있는 정답 및 풀이도 있어요.

 

꼬옥 알아야하는 내용을 확인하는 학교 단원평가, 어려운 문제로 아이들을 선별하는 경시대회. 영재 선발 시험 모두 초등수학 절대개념만 알고 있다면 문제풀이 과정이 다르지 않을거에요. 이 책과 함께 초등수학 전과정 절대개념 223개를 확실히 내것으로 만든다면 어떠한 유형의 시험에도 두렵거나 문제풀이에 주저함이 없을거에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어요. 부족한 내용은 복습하고 확실한 개념 연계를 위한 예습을 통하여 38일간 꼼꼼히 챙겨나간다면 앞으로 다가올 어려운 중등수학도 문제없을거라 자신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