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만 과학사전 - 초등에서 중등 개념까지 와이즈만 사전 시리즈
김형진 외 지음, 김석.송우석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지식이나 상식을 아이가 궁금해서 찾아보거나 부모에게 물어볼때 쉽게 찾아서 알려줄수 있는 책이 많지 않은것 같아요. 모든 가정엔 대부분 아이들을 위한 백과사전이 있지만 아이가 궁금해하는 단어만을 정확하게 설명된 부분이 없거나 그 단어만을 설명하는 부분이 없어 아이의 궁금증을 해결하지 못할 때가 많았을거에요. 하지만 와이즈만 과학사전을 살펴보면서 이런 어려움이 한방에 다 해소가 되는군요.

 

아이들이 찾아보기 쉽도록 가나다순으로 표제어를 나열하여 사전본연의 기능을 살리고 백과사전식 구성이나 교과 개념순 나열이 아니라 아이가 필요할때 원하는 단어에 바로 접근할 수 있어서 편리하군요.

 

 

곤충을 살펴보면 곤충이라는 표제어에 몸이 머리, 가슴, 배 세부분으로 되어있고, 다리 세 쌍을 가진 절지동물이라고 핵심요약이 나와있으며 그 아래에 표제어를 쉽게 풀어서 설명한 본문이 있읍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을 이용하고 정확한 이해, 표현을 위해 사진이나 정밀 그림이 추가되어 있어요.

하나 더를 통해 표제어와 관련하여 확장, 심화가 필요한 부분을 추가 설명하고 잘못된 개념을 통해 흔히 잘못 알고 있는 과학 용어에 대한 오류를 수정해 주니 과학 시간에 옆에 두고 필요할때마다 찾아보면 교과서에 나오는 과학 용어를 바로 바로 확인하여 과학 개념을 잡는데 큰 도움이 될듯합니다.

 

사전의 장점은 공부하다 모르는 내용을 바로 찾아볼수 있다는 것이지요. 사전을 통해 스스로 찾아보는 습관이 있는 아이는 어려운 문제나 상황을 해결해야 할때 스스로 해결책이나 정답을 찾을수 있는 능력이 생길거에요. 과학도 이제 와이즈만 과학사전을 통해 모르는 과학 용어나 개념을 스스로 정립해 나간다면 어려운 과학을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초를 단단하게 정립하고 다른 과목을 공부할때도 스스로 찾는 습관을 통하여 자기주도적 학습이 몸에 밸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