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 더 스컬 The Skull 마스크 만들기 시리즈
스티브 윈터크로프트 디자인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영재발굴단 TV 프로그램에서 직접 아이언맨 슈트를 종이로 만들어 입는 중학생 형 이야기를 듣고 입체공작에 급관심을 가진 아이에게 좋은 체험 기회가 있어 마스크 - 더스컬을 만나게 되었어요.

흔히 2차원적 종이로 된 마스크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얼굴 앞면만 들어가는 약간 입체감이 있는 마스크만 경험한 아이에게 종이로 만든 입체 마스크를 만들어 보고 어떻게 입체적으로 구성될수 있는지 공간능력에 대하여 고민할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아이언맨을 좋아하여 집에 아이언맨 마스크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완성품)처럼 구매해서 사용하는 마스크와 달리 본인이 일일이 풀칠하면서 번호 맞추어 가며 만드는 마스크라 더 소중하게 생각하는군요. 친절하게 한권의 책으로 구성된 마스크 - 더스컬은 처음보면 작품집이나 한권의 책으로 생각되어지지만 한페이지 한페이지 넘겨가면서 작품배경, 전개도, 조립방법, 더스컬을 착용한 멋진 화보집 등 더스컬을 만들기전에 이미 이 책 자체가 작품이라 할수 있을듯해요.

마스크로 사용할수도 있고 벽걸이로 만들어 장식할수 있으나 저희는 마스크로 만들어 아이 책상위에 전시해 두었어요.

약간 아쉬운 점은 마스크가 아이의 머리둘레보다 커서 머리띠가 제공되었지만 정확히 만드는 방법이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지 않아 잘못 만들었는지 활용하기가 힘들었어요.

번호에 따라 풀칠을 할때 일반풀보다는 목공풀을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더스컬을 더 멋지게 장식할수 있는 꾸미기 장식도 있어 더 멋진 더스컬을 경험할수 있었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