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짜 발명가 노트 - 기상천외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깨워 주는
앤드류 레이.리사 리건 지음, 박선영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오랜시간 동안 실험실에서 생활했던 엄마로서  실험노트에 대한 아련한 추억이 있네요. 마침 발명가 노트라는 책을 받아보고 이건 어떻게 구성된 책일지 기대도 되고 무척 내용이 궁금했읍니다. 더군다나 괴짜 발명가 노트라니...

어릴적 누구나 한번은 남들이 들으면 허무맹랑한 꿈을 꾸어본적이 많이 있었을거에요. 어린 시절 가제트 형사의 만능팔, 만능다리를 보면서 여러가지 현실에 있었으면 하는 물건을 상상해보기도 했을거구요.

어떤 경우엔 내가 상상해보았던 물건이 인기를 끄는 생활 아이디어 물건으로 나온걸 본적도 있으실겁니다.

이 책은 그런 엉뚱하지만 기발한 ​아이디어를 머릿속 상상속에 그치지 않고 현실이 되어 나타나도록 노력하고 도전하는 길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지은이 앤드류 레이는 먼저 위대한 발명가가 되기 위해 세가지 조언을 해줍니다. 아이디어가 아무리 훌륭해도 현실화되지 않으면 안되므로 포기하는 법을 배우기, ​실험노트처럼 생각이 떠오른 아이디어를 스케치나 도안, 아이디어 자체, 메모와 참고한 웹 링크 등 중요한 것 기록하기, 이미 존재하는 것을 발명하지 않도록 확인하기.

이 책에서 44가지 주제에 대하여 기존에 나와있는 아이디어 제품을 소개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로 다른 스케치나 도안을 직접 해보도록 ​나만의 발명가 노트를 제공해줍니다. 한 작품 한 작품 따라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머리속에서뿐 아니라 노트에 직접 그려봄으로써 생각을 더 구체화하고 지우개로 지워나가면서 혹은 연필로 수정해나가면서 다듬어나가는 능력을 키워주네요. 또한 기존의 아이디어 제품을 통하여 역사속 발명사를 알아가고 기발한 아이디어에 감탄하게 되고 나의 엉뚱한 생각도 멋진 아이디어로 발전될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줍니다.

또한, 발명품을 만든후 특허를 어떻게 받는지도 알려줍니다.

지은이는 5가지 조언을 합니다.

발명품이 제작이 가능한 실행 가능한 것인가? ​자신의 아이디어가 특허권을 신청할 시점에 알고 있지 않도록 비밀로 해두기, 나라별 특수성에 따라 특허권 대상이 되지 않을수도 있으므로 불가영역 알아두기, 특허품은 완전히 새로운 발명보다 기존의 물건이나 과정을 개선한것도 많으므로 기존의 것 발전시키기, 자신의 발명품을 설명할수 있도록 그려 보기.

마지막으로 기상천외한 발명품에 대한 특허 출원서를 직접 제출해 볼수 있도록 특허 출원서도 포함되어 있고, 특허권 서류도 들어있네요.

기존의 기상천외한 발명품을 통하여 아이가 가지고 있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깨우는 자극이 되고 직접 아이의 엉뚱한 생각을 나만의 노트에 구체화 시키는 과정을 통하여 자유로운 사고의 폭을 넓히고 행동으로 옮겨나가는 실천의 방법을 배울수 있는 좋은 길잡이가 되는 멋진 책을 만난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