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건축 장인 시간 여행 마인크래프트 건축 장인
제이크 터너.줄리엣 스탠리 지음, 아보카도 옮김 / 예림당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엄마인 저도 마인크래프트가 무슨 게임인지 잘 알게 되었어요. 쌓여가는 마인크래프트 관련 책이나 아이가 PC, 스마트폰, 닌텐도 스위치로 게임을 즐기며 새로운 조합을 발견하면 절친에게 전화하여 서로 정보를 주고 받고, 궁금한게 있으면 유튜브를 조회하는 모습을 보며 게임이라는 부정적 선입견을 떠나 아이가 게임속에서 무한한 상상력을 키우고 나의 어린시절 레고 블록을 조립하며 만들었던 창작의 기쁨을 우리 아이는 이 게임을 통해 그런 기쁨과 성취감을 느낀다는 긍정적 시선으로 바라보게 되었어요. 완성도 높은 창작물에 대한 목마름을 엄마가 도와줄 길이 없나 생각중 이렇게 건축 장인 시간 여행이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시공간을 초월한 건축물과 발명품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함께 살펴보면서 우리 아이만의 멋진 건축물과 발명품을 만들어봅니다. 

 

 

시간 여행에서 제일 중요한 나만의 타임머신을 만들어 다섯 테마로 나누어진 시간 여행을 시작해봅니다. 각 테마에는 난이도 쉬움, 중간, 전문가 등 3가지 난이도로 나누어져 있어요.
시간을 거스르는 힘에서는 엄청 강력한 몹들과 커다란 건물을 만날 수 있어요. 난이도 쉬움의 중세의 보좌를 살펴보도록해요.
1시간 동안 석재 벽돌 블록, 석재 벽돌 계단, 금 블록, 노란색으로 염색된 유리 블록, 돌 반 블록, 신호기를 이용하여 7단계의 과정을 거쳐 중세의 보좌를 만들어봅니다. 평소 만들었던 마인크래프트보다 스케일 면에서 5배 이상 크지만 훌륭한 디테일을 위해 항상 '크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전문가의 TIP도 배울 수 있어요.


 

오랜 날 오랜 밤 견뎌 낸 유적들을 만나보는 아주 놀라운 건축물입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는 최대 256블록까지 쌓을 수 있으므로, 건축을 계획할 때 이보다 더 높지 않아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2시간이 소요되는 난이도 중간의 듀더식 저택을 살펴봅니다. 
난이도가 올라가니 필요한 자재도 많고 단계도 12단계로 더 많아지는군요. 같은 스타일로 장식할 방들이 많아요. 반복 작업에 너무 지치지 않아야겠어요.  건축시 비슷한 재질과 색상을 사용하면 스타일이 훨씬 감각적으로 느껴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건물이 크고 방이 많으니 서바이벌 모드에서는 밤을 무사히 보내기 위해 성능 좋은 조명을 저택 안팎으로 많이 설치해야겠어요. 저택이 크고 방과 벽이 많으니 비밀의 방이나 비밀의 공간을 만들어 보물이나 메세지를 숨겨두고 멀티플레이에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는 전문가 TIP이 있네요. 보물찾기 놀이에 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폭발적인 관심 멋진 발명품 경탄스러운 기계들을 살펴봅니다. 이제는 어렵지 않은 레드스톤도 활용해보고, 수직으로 올라갈 수 있는 사다리도 만들어보아요.

난이도 중간의 트로이 목마를 만들어봐요.
참나무, 참나무 판자, 참나무 계단, 사다리, 금 블록, 수정 계단 등이 필요해요. 난이도 중간이라 13단계의 과정이 필요하네요. 역사속 트로이 목마에는 무장한 군인들이 숨어있었는데 아이와 엄마는 부비 트랩의 안쪽에 무엇을 숨겨둘지 고민해봅니다. 목마에 얼룩덜룩한 털, 점이나 줄무늬 등의 느낌을 주기 위해 다른 종류의 나무를 사용하여 차이를 만들어보라고 전문가 TIP이 있네요. 


 

​추억의 운송 수단입니다. 하늘을 나는 비행기를 만들기 위해 새 모드도 구해보고, 다양한 성격의 말들과 친해지기 위해 어떻게 할지 고민해봐야겠어요.

난이도 쉬움의 증기 기관차에요.
필요한 자재중 콘크리트 가루는 고체가 아닌 블록 위에 놓으면 즉시 떨어지니 주의하라고 알려줍니다. 7단계 과정을 거쳐 만든 증기 기관차를 움직이게 하려면 무엇을 더 추가해야 할지 알아봐야겠어요.


 

아무도 미래의 모습을 예측하지 못하지만 환상적인 미래 이야기는 우리 아이들의 상상력이 제대로 발휘될 수 있는 이야기일 것 같아요.

난이도 전문가보다 높은 궁극의 마스터 우주 기지에요.​

무려 24단계의 과정이네요. 반복되는 레고 블록을 이용해 만들어진 스타워즈 ​데스스타의 모습에 감탄했던 아이는 반복되는 과정이 비슷한 우주 기지의 모습을 보며 과연 잘 만들 수 있을지 주저합니다. 아직은 똑같이 만드는 것도 힘들지만 그 과정을 살펴보며 내가 만들고자 하는 미래 이야기를 어떻게 계획하고 어떤 자재로 어떤 과정을 통해 만들지 머리속으로 생각하고 도화지에 간단하게 설계도를 그려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거에요.

아직은 아이가 따라서 만들어보기도 힘든 시공간을 초월한 건축물과 발명품도 많지만 그 속에서 얻어진 영감들로 나만의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계획하고 완성하도록 노력하는 과정속에서 건축 비결과 전략도 배우고 기발한 생각을 이끌어내는 창의적 사고력도 길러질거에요. 나만의 타임머신을 타고 건축 장인 시간 여행을 통해 즐거운 한주가 되었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