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디어 만나는 경제학 수업 - 기회비용부터 비트코인까지, 뉴스가 들리고 투자가 보이는 61가지 경제 지식 ㅣ 드디어 시리즈 5
미셸 케이건.앨프리드 밀 지음, 김선영 옮김 / 현대지성 / 2025년 3월
평점 :

저자: 앨프리드 밀, 미셸 케이건
번역: 김선영
출판: 현대지성
지갑이 가벼워지는 시대,
당신의 선택이 달라지는 경제 수업
트럼프의 관세 폭탄, 워런 버핏의 투자 전략, 비트코인의 미래…
알아두면 당신의 자산을 지켜줄 경제 지식!
2025년, 트럼프 발 경제 충격파가 당신의 지갑을 노린다!
1월, 트럼프 대통령 취임과 함께 시작된 무역 전쟁과 관세 폭탄이 글로벌 경제를 뒤흔들고 있다. 미국 증시 급등락, 물가 상승, 금리 변동…. 이 모든 뉴스가 당신의 월급과 장바구니에 직격탄을 날리고 있다.
불확실성의 시대에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탄탄한 경제 무기다. 이 책은 복잡한 경제 용어와 이론을 “실전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지식”으로 바꿔준다. 애덤 스미스의 ‘보이지 않는 손’부터 최신 암호화폐 과세 이슈까지, 경제 뉴스를 해독하고 현명한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는 61가지 핵심 경제 지식을 담았다.
경제적으로 어느때보다 윤택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요즘이라고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으로 상대적인 결핍을 느끼고 살아가는 시대라는 생각이 듭니다.
항상 중요하다고는 생각하지만 실상 경제학에 대해 너무 모른다는 생각에 신청한 책입니다.

경제 문해력이란 경제 현상을 정확히 읽고 해석해 현명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능력을 말합니다.
드디어 만나는 경제학 수업
이 책을 통해 경제 문해력을 끌어올리는 것.
저와 같은 경제 초보자에게 딱 적합한 수준의 내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무한한 욕망, 유한한 자원때문에 경제학이 생겨났다고 합니다.
냉장고에는 음식이, 옷장에는 옷이 넘쳐나는데도 '입을 옷이 하나도 없고, 먹을 게 하나도 없네' 라고 투덜거리는 현대인들이기에 경제학이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된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저축과 투자, 금리와 경제의 연관성 등.실생활에 밀접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저 처럼 실용도서는 기피 하고 오로지 소설만 읽는 독서 편식자도 흥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이 한권으로 경제학의 모든 요소를 깊이 이해할 수는 없는게 당연합니다.
그치만 저와 비슷한 경제뉴스를 읽는 것 조차 쉽지 않은 경제 초보자들 에게 차분히 경제학의 기본요소들을 설명해주는 책입니다.
어렵고 복잡하기만한 경제학을 비교적 읽기 쉽게 풀어낸 책이라 저는 유익하게 읽었습니다.
지난 번 [드디어 만나는 대만사 수업] 에 이어 만족스러운 독서였습니다.
*** 디지털감성 e북카페로 부터 도서 제공 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