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위대한 역사 상식
우진영.이양경 지음 / 가림출판사 / 200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어렸을 때 처음 역사라는 것을 배웠을때는

왜 이렇게 재밌게 역사를 공부하지 못했나 싶다.

달달 외워서 시험보던 중학교때부터

나는 참 역사를 싫어했었다. 꼭 배워야하나, 왜 이렇게 외울게 많은걸까,, 생각하며

겨우 점수 따기에도 벅차했던 것 같다.

다 큰 지금에야 다시 접하게 된 우리나라 역사는

나에게 더이상 시험도, 공부도 아니었다.

그냥 역사. 그 자체.

재미있고, '위대한' 역사 인 것이다.

이 책을 우연히 보니 옛날 처음 역사라는 것을 접했을 때가 생각나

웃음이 났다. 이렇게 재밌는 배움을 왜 진작 알지 못했을까.

요즘은 이렇게 책도 잘 나오는구나 싶어 흐뭇하기까지 했다.

더이상 배워야 할 공부도 시험도 아닌,

우리 역사이기에 알아야 할, 위대한 그 상식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에게도 꼭 필요할 것이다.

더군다나 이렇게 재밌게 알 수 있다면 더욱 좋지 않겠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