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아토피 자연치유력으로 낫는다 - 건강한 먹거리와 자연주의로 제시하는 개 아토피의 새로운 패러다임
박종무 지음 / 리수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간만의 서평이벤트 후기 인듯하네요

이번에 읽은 개아토피 자연치유력으로 낫는다는

단언컨데 제가 몽이를 케어하는데 있어 지대한 영향을 줄 책 중 Top3에 든다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제가 요즘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분야의 내용이 나와있거든요!

(포괄적으로)먹는 것, 아로마테라피(마사지,목욕)

이 책의 중점적인 내용은 질병과 증상의 개념에서부터 시작되는것 같습니다

질병은 평소와 다르게 몸에 나타나는 증상을 말하고,

증상은 질병의 일부가 아닌 치유과정의 일부라고 말합니다

'어떤 질병에 대하여 극복해내기 위한 반응이자 치유과정이다' 라고 하는군요

이전에 다른 책에서 보았던 홀리스틱에 대한 내용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몽이를 키우면서 알게 된, 우나더에서 배운, 또 공부하면서 알게된

사료에 대한 진실들.. 이 책을 보며 다시금 한숨도 나오고..

저런 사료는 만들어지지도 않아야하고 먹이지도 말아야한다!라는 생각을

다시금 했지요..

​개아토피를 해결하는데 중요한 것, 바로 먹거리!

이 책에서 가장 많은 내용을 차지하지 싶은데요

 

유기농의 좋은 먹거리를 먹이는 것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군요

역시 먹는게 중요하죠..!!​

 

제가 몽이 먹는것을 사료에서 자연식으로 바꾼 이유중 하나가

아래 글과 같은 생각을 했기 때문이에요

'개가 먹으면 안되는것을 제외하곤, 내가 먹는 건강한 먹거리를 몽이와 같이 먹으면 좋겠다'

사람이 먹는 건강한 식재료들이라면 개가 먹어도 좋지않겠어요? ㅎ.ㅎ


 그리고 흥미로웠던 수제사료만드는 법!

생고기와 야채들로 영양을 맞춰 먹이는 생식과 다르게

익히고 재료들을 갈고 건조하고 해서 먹이는 수제사료!

언제 한번 해봐야겠어요 ㅎㅎ

익숙해지면 수제사료를 먹여도 좋을것같아요  

​아래 페이지에 나온글이 먹거리에 대한 포인트를 요약해둔 내용이지 않나..싶습니다

인쇄해서 냉장고같은데 붙여둘까봐요..ㅋ.ㅋ

 

그리고 또 흥미롭게 본 에션셜오일에 대한 내용!

아로마테라피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요새 몽이녀석 슬개골때문에 마사지를 꾸준히 하는데

아로마테라피 마사지를 하면 좀더 좋겠다~싶네요

아로마테라피에 대해선 더 알아봐야겠어요

이책에서는 피부에 관련된 부분만 소개하고 있기에 따로 알아봐야겠더군요​

 

 

피부병, 아토피에 대한 설명뿐아니라, 무조건 병원치료, 약물치료! 가 아닌

원인을 찾아 치유할 방법을 알려주는

참으로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강.력.추.천! 읽어보셔요~! 후회없으실거에유^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