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20.10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20년 9월
평점 :
품절


샘터는 참 정겨운 잡지다.

한 손에 들고 다니기 좋은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지만, 그 안의 글은 참 단단하다.

올해 샘터 50주년을 맞이했는데, 반세기를 모두 품고 있는 잡지라는 점이 참 좋다.


나는 습관적으로 매일 무언가를 읽으려고 하고, 쓰려고 한다.

소설책, 동화책을 주로 읽다가 [샘터]를 읽으면 사람사는 모습이 머릿속에 그려진다.

각기 다른 사람이 사는 이야기가 실려 있다는 점도 좋지만 다양한 연령층의 글을 보고 느낄 수 있다는 점이 특히 손에 꼽힌다.



컨텐츠를 보면 알겠지만 정말 글이 다양하다.


샘터를 읽으면서 다른 사람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된 것 같다.

요즘같이 바깥생활과 단절이 느껴지는 때에 좋은 잡지다.

글로써 소통하는 일이 얼마나 행복한지.


긴 글을 읽기 어려워 하는 사람이라면,

책을 끝까지 읽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혹여 틈틈히 나는 시간을 활용하고 싶다면

샘터 잡지를 추천해본다.



수필, 길모퉁이 근대건축에 대한 이야기, 동화작가가 쓴 바람이 전하는 말, 행복의 시, 야구 규칙, 매달 특집편, 문화산책 도서&영화&전시&공연&Tv&여행, 할머니의 부엌수업 등 내용이 참 알차다.

'할머니의 부엌수업'은 매번 다른 할머니의 이야기가 등장하는데, 할머니의 요리에 대한 이야기와 레시피가 함께 소개된다. 

내가 좋아하는 내용 중 하나는 '다시 읽는 반세기 샘터'인데, 지난 반세기동안 샘터 지면에 소개되었던 독자 투고 글을 소개하는 것이다.

이번호에는 1984년 10월호에 실렸던 글이 소개됐다.제목은 인생공부. 서적 외판원 아르바이트 경험담이야기였다. 글 쓴 사람의 주소도 소개되었는데, 0통 0반이라고 나왔다. 아, 예전에는 주소가 그랬었지...싶기도 하다. 1984년이면 내가 태어나기도 전에 실렸던 글이다. 이런 글이 좋은 이유는 그 때의 생활 환경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었기 때문이다.


삶을 느낄 수 있는 월간 [샘터]가 앞으로 쭉, 잘 이어가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