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은 돈 걱정하면 안 되나요? - 젊은 크리스천을 위한 돈과 신앙에 대한 모든 궁금증
이상철 외 지음 / 두란노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천은 돈 걱정하면 안되나요? 정말 저에게 꼭 필요한 그런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저의 삶 가운데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이 바로, “기독교적인 재정관”, “돈에 대한 기독교적인 가치정립이 무엇보다 가장 시급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지방으로 이사를 하면서 하는 수 없이 울며 겨자먹기로 아파트를 구입해야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고, 그때까지 이라는 것을 전혀 내어본 적이 없었던, 제가 은행의 대출창구를 처음 가보게 되었고, 처음 대출이라는 것을 받았을 때, 정말 신기했었습니다. 그러면서, 대출을 갚기 위해 노력하고, 이자율이라든지, 이자와 원금을 갚아야 하는 결제일이라든지, 또 더 싼 이자를 내기 위해 여기 저기 은행들에 문의를 하는 일들이 저의 삶에 일상이 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간들을 보내면서, 정말 기독교적인 경제관을 정립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구나 하는 것을 너무나도 절실하게 깨닫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시중에 기독교경제관에 대한 책들이 몇권 나와있지만, 지금 이 시대에 맞는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그러한 책들을 많지가 않은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크리스찬은 돈걱정하면 안되나요?”는 정말 이 시대의 크리스천이라면 누구나가 고민할법한 문제들을 아주 구체적이고, 세밀하게 다루고 있어서 현실적인 문제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토론의 대화식으로 서술이 되어 있어 읽기도 편했고, 더 마음에 다가왔습니다. 무엇보다 저자이신 목사님께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증권사에서 경영진으로 오랫동안 제직하셨고, 또 신학까지 공부하셔서, 무엇보다 기독교적인 가치관 정립에 믿을만한 멘토가 될수 있는 그러한 분이셨습니다.

영끌을 해서 집을 구입하고, 크리스천이 비트코인은 해도 되는지 하지 말아야 하는지, 누구하나 속시원하게 대답해 주는 사람이 없는 그러한 시대인 것 같습니다. 수많은 교회가 있고, 수 많은 목회자들이 계시지만, 그냥 이러한 경제적인 문제는 우리가 각자 알아서 그냥 판단해야 하는 그러한 일이라고 다들 생각하는 이 때에, “크리스천은 돈걱정하면 안되나요?”는 아주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크리스천들에게 아주 유익하고 구체적인 도움을 주는 책임에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일독을 꼭 추천합니다. 시대트렌드에 맞는 기독교경제관 정립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돌리고, 더욱 세상을 변화시키는 크리스천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모두가 되시길 간절히 소망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