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 워킹 라이프 - 답답한 사무실을 벗어나 클라우드 컴퓨팅의 세계로
홍순성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요즘 1인기업이 대세인데 대표적인 1인기업을 일군 홍순성 님이 쓴 책이다. 자신의 글을 모바일로 대체하고 있는 저자의 경험이 녹아있는 책이다. 평소 홍선생님의 글과 동영상을 자주 보며 배우고 있는데 그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로(?) 책을 출간하였다길래 한 권 바로 주문해서 아주 짧은 시간에 독파해 버렸다.
이 책에 기술된 상당부분은 이미 인터넷에 올라온 저자의 글을 통해 알고 있는 내용이기도 했고, 내가 알고 싶은 부분만 집중적으로 읽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내가 중점적으로 읽은 부분은 클라우드와 에버노트의 사용법인데, 요즘 에버노트에 푹 빠져 살고 있기 때문에 여기 저기 홍보를 하고 있지만 내 주위 사람중에 아직도 에버노트를 사용하게 되었다고 알려온 사람은 없다. ㅠㅠ
사무실에서 최초로 아이폰을 구입해 스마트폰 구매의 불을 당긴 주범인 나는 직장동료들로부터 IT기기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인식되어 종종 자문을 구하는 동료들이 있어 그럴때마다 업무 효율을 위해 에버노트를 활용하라고 일러주고 있지만 아직도 쇠귀에 경읽기인 경우가 많다.
최근 출간된 모든 에버노트 관련 서적을 사서 읽어보았지만 에버노트의 업데이트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지경이고, 사용사례가 워낙 다양해 홍선생님이라면 좋은 팁을 줄 것으로 기대하는 맘으로 또 구입하게 되었는데 내 작업에 적용할 수 있는 서너가지의 좋은 팁과 사례를 알게 되어 책 구입에 만족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책에 상당부분이 모바일 기기를 업무에 활용하는 기초적인 부분에 할애하고 있어 불만스럽기는 하지만 이는 일반 독자들을 위한 배려이기에 감내해야하는 부분이고 영진닷컴에서 출간한 책임을 단번에 알수 있는 일관성 있고 깔끔한 레이아웃이 가독성을 높인다.
게다가 책 뒷부분에 저자가 올려놓은 동영상을 볼 수 있는 링크가 수록되어 있어 시청각 교육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 이 부분도 아주 맘에 든다. 하지만 책의 앞부분에 관련 설명이 나왔을 때 주석을 달아 뒷부분에 동영상 설명 링크가 있음을 알려줬다면 더욱 좋았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남는다.
앞으로 실전편 뭐 이런 식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후속편이 나오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