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뛰어넘는 법 - 내 안에 숨은 무한한 잠재력 끌어내기
토드 헨리 지음, 조연수 옮김 / 토네이도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책 제목이나 표지에서보면 "나를 뛰어넘는 법"에 대해 어떤 철학적인 그런 가르침을 주는 책인줄 알았는데, 책 표지 하단에 적힌데로 그야말로 자기혁신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었다.



이런 종류의 책은 주로 일본서적 번역물에서 많이 보던 것인데 서양인의 관점에서 쓰여진 조금은 느낌이 다른 책이었다. 주간,월간 계획 짜고 또 이를 검토하는 법부터 시간활용법, 메모하는 법까지 다양한 노하우들이 소개되고 있는데 그 소개한 방법들이 기존의 책에 나온 내용과 유사한 것들이 많은데 그야말로 종합판이라고 할 만 하다.



저자 토드 헨리의 소개글에 보면 팟캐스트와 SNS, 블로그 등에서 맹활약을 하고 있다고 해서 아이튠즈 들어가 저자 이름을 검색하니 바로 팟캐스트가 검색이 되었다. 팟캐스트의 제목은 "How to be Brilliant at a Moment's Notice"로 이 책의 영문 원제목과 같았다. 음성파일로 되어 있어 용량은 그리 크지 않은데 음 영어수준이 미달이라 패스. 영어가 좀 되는 사람이라면 이 팟캐스트가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는 만큼 구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다.



이 책에서는 서양사람답게 기존 일본 저자들이 제시하지 않았던 새로운 방법들도 많이 언급하고 잇는데 예를 들면 사람을 얻는 방법에 있어 동호회나 모임을 만드는 것 외에도 "1대1 모임 활성화"라는 특이한 것을 소개하고 있다. 같은 분야의 종사자와 한달에 한번정도 정기적으로 만나며 1대1 농구를 하듯이 발표와 토론의 형식으로 서로의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는 모임을 여러개 가지고 있다면 자기발전에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조언인데 실제도 내가 일대일로 사람들을 만나면서 교류를 하고 있는데 이 방법을 참고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겠다는 영감을 주었다.



일본식 자기계발서와는 다른 신선한 시각과 방법이 있어 새로운 기분을 맛볼 수 있었고, 저자의 팟캐스트 홈페이지를 들어가 읽어보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었다.



www.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