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가치에 집중하라
밥 길브리스 지음, 구세희 옮김 / 비즈니스맵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미슐랭 가이드>라는 책이 있다고 한다. 직접 본적은 없다. 단지 레스토랑이 미슐랭 가이드에 실리고 별세개를 받는 것이 엄청난 것이라며 선전해대는 레스토랑과 잡지책 때문에 알게된 책. 하지만 이 책이 미쉐린 타이어회사가 고객들에게 마케팅 차원에서 만든 자동차 운전자를 위한 여행길잡지 안내서에서 출발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 같다. 난 이 책을 통해 그 사실을 알았다. 450페이지가 넘는 두터운 책이 가득 풍부한 사례로 가득차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고 재미와 함게 상당한 지식을 쌓을 수 있었다.



전통적인 광고수단이 인터넷과 이메일, SNS등의 등장에 따라 마케팅 방법이 대변혁을 일으키고 있는 시점에서 이 책의 저자는 가치에 집중하라며 가치마케팅을 소개하고 있다. - 인터넷 뿐만아니라 모바일 시대로 급변하고 있는 사회 속에서 변혁을 맞이하는 것이 마케팅 한 분야만은 아니겠지만 -



하지만 이 책은 마케팅을 배우려는 사람뿐만이 아니라 광고의 홍수속에 살고 있는 우리들이 어떤 광고가 내게 도움이 되는 것인지에 대한 안목도 주고 갖가지 유용한 정보 - 회사 홈페이지주소라든가 - 를 제공하고 있어 내가 잘 알지 못했던 외국회사들은 들어가서 찾아보게되고 유용한 상품을 알게하게도 만드는 만큼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 읽어볼만 하다.



책에서 제공하는 각종 광고의 사례는 주로 미국의 것이지만 20세기초의 광고에서부터 아주 최근의 광고까지 변하지 않는 진리를 꿰둟으며 우리에게 새로운 도구를 이용하더라도 변하지 않는 가치에 집중하라고 안내해주고 있다. 저자의 서문만 읽어도 책에 푹 빠질 정도로 몰입도도 높다. 광고 전문가가 작성한 재미있지만 교과서 같은 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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