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자연과학 365 2학기 - 공부가 쉬워지는 탐구활동 교과서 교과서 잡는 바이킹 시리즈
자연사학회연합 지음, 조민정 옮김, 정주현 감수 / 바이킹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8살 아들이 큰 형아들이랑 같이 방과 후 과학탐구 수업을 하고 있는데,

아들이 너무 좋아하면서

맨날 수업 내용을 항상 저한테 얘기해주더라고요..

.

.

그래서 집에서도 따로 볼 수 있는 과학탐구 책을 사주고 싶었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로 초등학생을 위한 자연과학 365 2학기 책을 만나보게 되었어요 :)

 

 

 

 자연사 전문가들이랑 초등학생 선생님이 같이 ​만들어낸 과학 탐구 교과서로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자연환경 배경으로

곤충, 식물, 동물, 지구, 미생물, 고대 생물들에 대한 내용이 들어있고

초등학교 교과와 연계가 되어있어서 책을 읽으면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고

책에 나와있는 부분을 아이들이 직접 자연에 나가서  실험하고 관찰할 수도 있어서  좋아요 ♪


 

 

 

 

 

책  앞부분 페이지나  마지막 페이지 부분에는

 곤충이나 생물들이 그림이 그려져 있고 그림 밑에는 이름이랑 페이지 쪽수가 써져 있어서

아이가 보고 싶은 페이지을 골라서 볼 수 있어요 :-)

 

 

 

 

 

'초등학생을 위한 자연과학 365'책은 1학기, 2학기 두 권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2학기 책에는 7월부터 12월까지 부록이 되어있어요 :♪


왜? 날짜대로 부록이 되어있을까 생각할 수 있는데... ㅋㅋㅋㅋㅋㅋ

학기에 맞은 계절에 맞춰서 변화되는 자연을 볼 수 있게

날짜별로 해놓은 것 같아요 :-)


.

.


아들이 평소에 궁금해서 질문했던 부분이 주제로 나와있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책 내용이 초등학생들이 보기에 어렵지 않고 자세하게 설명이 잘 되어있고


 밑에 부분에 지식 돋보기 그림이 그려져있는데

책 내용에 대한 과학 핵심 개념에 대한 설명이  간단히 나와있고

'나도 과학자'도움말로  직접 체험하거나 관찰할 수 있는 방법이 나와있어요

 

 

 

 




과학탐구 책이라고 아들한테 보여주니 ㅋㅋㅋㅋㅋㅋ

재미있어 보인다고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

 

 

 

 

 

책 앞 페이지에 나와있는 동물 곤충 친구들 이름을 읽어보기 해요 :)


 

 


"태양은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을까요?"

.

.


초등 4학년 2학기 단원이랑 연계가 되는 내용이네요 :)


아들한테 태양이 뭘로 되어있는 거냐고 물어보니...

지구 같은 행성에서 불들이 생겨서 만든 거 아니냐고  대답을 하더라고요 ㅋㅋ

 

 

 

태양은 가스로만 이루어져 있다고 하는 부분을 읽으면서

아들이 신기하다고 하네요 :)

.

.


태양 나이가 46억 년이라고 하니...

아들이 ㅋㅋㅋㅋ손을 머리에 올려놓고

"뜨악" 이라고 하면서

이상한 표정을 하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들이 원하는 부분을 찾아서 봤는데..

파리지옥 이야기를 읽어보고 ㅋㅋㅋㅋㅋ

곤충 잡아먹는 포즈를 따라? 하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제로도 보고 싶다고 하네요 :-)

 

 

 

방학 동안 하루에 한 번씩 10분 투자해서 책을 읽어주고

과학놀이도 하고 야외활동 해줘도 좋을 것 같아요 ~!

초등학교 내내 두고두고 보기에 좋고..

내용도 어렵지 않고 자세하게 설명이 나와있고 그림도 재미있고

아이가 보면서 너무 좋아하네요 :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