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홈케어 - 서울대 수의사 언니의 똑건한 강아지 육아 가이드
김나연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책이 구성되어 있으며 반려견의 건강에 대한 여러 수치들과 계산식들을 뒷바탕으로 하고 있어 신뢰도가 높은 내용들로 알차게 채워져 있다. 이 책 하나로 집에서 할 수 있는 반려견 케어는 총망라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파트1 영양관리와 가정식 만들기에서는 반려견의 현재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그에 맞는 가정식을 소개한다. 레시피가 곁들여져 반려견이 가지고 있는 질병별로 가정식을 할 수 있고 설명과 그림들이 자세하게 나와있어 처음 시도해 보는 반려견 가정식에 대한 두려움을 줄여준다.

다음으로, 파트 2 건강관리와 응급상황 대처하기에서는 건강검진과 더불어 귀지, 구토물, 대변, 소변으로 알아보는 기초 건강상식과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방법들이 들어있어 반려견의 위급한 상황에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파트3과 4에서는 기초 마사지법에서 부터 다양한 마사지 방법, 홈 트레이닝 방법들을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되어있고 주의사항과 유의점도 놓치지 않고 있어 즐겁게 반려견과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지은이의 자세하고 꼼꼼한 설명에서 독자들을 위한 배려심이 가득 묻어난다. 또한, 책 페이지를 넘길 때 마다 나타나는 귀여운 강아지 모델이 책에 대한 애착을 더욱 갖게한다.

이 책 하나로 반려견 홈케어에 대한 내용은 총망라되어 있어 건강하고 행복하게 반려견을 키우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독서로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