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이 미래다 - 대학과 취업으로 이끄는 코딩의 A to Z
김기영 지음 / 넥서스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코딩이 미래다~ 라는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2018년 부터 의무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는 코딩교육에 발 맞춘 발 빠른 정보도서이다.

의무교육이 시작되기 이전부터 코딩교육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방과후 교육과 학원들이 생겨나기 시작한 것이 내가 체험하기론 불과 몇년 전이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코딩교육이 의무화 되었고 논리적 사고력을 키우기 위한 수학교육보다 코딩교육에서 더욱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한다. 이에 우리나라도 해외 우수사례를 본 받고 코딩을 통한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과 인재 양성에 눈을 뜨고 조금은 뒤 늦은 출발이지만 시작 단계에 서 있는 것이다.

국영수코 이렇게 중점교육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고 글쓴이는 코딩이 수능 주요 출제과목이 될 가능성을 거의 100%확신한다.

또한 현재 우리나라와 해외 명문 대학에서는 특별전형을 통해 코딩과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우수한 인재들을 등용하고 있다. 이 추세는 점차 늘어갈 것으로 예측되고 현실로 진행되고 있는 추세이다. 게임이나 컴퓨터, 프로그래밍등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길이 열린 것이다. 수험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유용한 정보일 수 밖에 없다.

인문학과의 연결을 통한 새로운 문화 창조를 할 수 있는 창의성과 창조력은 코딩과 프로그래밍 능력이 뒷받침 될 때 더욱 활발히 이루어 진다. 디지털 이민자인 부모 세대와 디지털 네이티브인 자녀 세대와는 인식의 차이가 분명히 존재한다.
이를 놓치지 말고 자녀를 획일화된 교육 체제 속에서 재능을 낭비 시키지 말고 또 다른 길과 문을 열어 주는 것은 아무리 목 놓아 외쳐도 아까울 것이 없다.

수험생 자녀를 두고 있거나 어릴 적 부터 컴퓨터, 게임, 프로그래밍 언어, 무언가 만들어 내는 창의력이 보이는 아이를 두셨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코딩의 코자도 모르는 이도 이 책을 통해 코딩에 입문하고 관심을 갖기에 충분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